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나금융그룹, ESG 스타트업 성장 지원 투자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ESG 스타트업 성장 지원 투자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4.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과 환경보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ESG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돕는 투자프로그램인 '하나 ESG 더블 임팩트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펀드는 하나금융이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그린테크 스타트업과 일자리 창출 능력 및 성장성이 있는 사회혁신기업에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 모집은 총 2회차로 4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고 6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신청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하나금융은 각 회차 별 모집 종료 후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두 차례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신청기업의 일자리 창출능력과 성장성, 친환경 기술력, 사업역량 등을 심사하고 총 30억 원 규모로 최종 투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투자가 결정된 사회혁신기업을 대상으로는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후속 투자를 결정할 벤처캐피탈 관계자와 함께 프로그램 결과 공유 및 기업 투자설명회도 열어 지속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혁신기업들의 참가 신청을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