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코웨이에 따르면 양재지국 소속 손연옥 코디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에서 홀로 거주하는 70대 고객의 자택을 방문해 정수기 정기 점검을 진행하던 중 고객이 가슴이 답답하다는 증상을 호소하자 이상을 감지해 자리를 뜨지 않고 상태를 살폈다.
이후 고객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손 씨는 즉시 119에 신고한 뒤 귀가 시간도 미루면서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곁을 지켰다.

혼자 거주하고 있어 위급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상황에서 손 씨의 신속한 판단과 침착한 대응이 고객의 생명을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해당 사연은 손 씨의 대처로 회복을 되찾은 고객이 회사 고객센터로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해오면서 뒤늦게 알려지게 됐다.
해당 고객은 “보호자가 도착하지 않은 상황에서 손연옥 코디가 의료진에게 현장 상황 및 환자와의 관계 등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준 덕분에 응급실 접수부터 치료까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었다고 한다”고 전해왔다.
손연옥 코디는 “고객이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고 혹시 모를 상황이 염려되어 곁에서 안정을 도왔다”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누구라도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책임감과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의 생명을 지킨 손연옥 코디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번 미담을 사내 게시판에 소개하고 전사에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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