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따뜻한 이야기의 대명사 '강풀' 화났다... '미친소 릴레이'
상태바
따뜻한 이야기의 대명사 '강풀' 화났다... '미친소 릴레이'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5.03 12:2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쇠고기 수입을 반대하는 여론이 확산되며 인터넷을 중심으로 서명운동과 집회, 시위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따듯한 이야기 '순정만화' '바보'등으로 유명한  인터넷 만화가  강풀씨가 만화를 통해서 미국 쇠고기 수입을 비판하고 나서 화제다.

강씨는 2일 오전 자신의 홈페이지에 '미친소릴레이' 제하의 단편 만화를 통해 미국 쇠고기로 인한 광우병 발생 위험을 꼬집으면서 공개했다.

강풀 씨는 이 만화를 통해 "미국산 쇠고기 들어와도, 안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네티즌들을 향해 질문을 던지며 "쇠고기가 원료로 들어가는 물질은 셀 수도 없을 만큼 다양하다"고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강씨는 "이 만화는 무분별한 대량펌질을 환영한다"며 여러 인터넷 게시판에 이를 직접 올리고 있다.
다음 포털사이트의 아고라에서는 이명박 탄행서명운동도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시점에 인기만화가 강풀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앞둔 심경을 만화 '미친소릴레이'에 담아내 화제다.

한편, 김민선, 김혜성, 하리수, 김상혁, 메이비, 김희철, 김가연 등의 연예인들도 미니홈피를 통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개설된 ‘1천만명 서명, 국회에 이명박 대통령 탄핵을 요구합니다’ 청원게시판에는 2일 오후 서명자수가 벌써 56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6일부터 시작된 서명운동은 18일 한미쇠고기 협상 타결 이후 가속도가 붙은 뒤 29일 MBC ‘PD수첩’의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가 방영된 이후 정점을 이루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박아 2008-05-04 14:14:07
광우병 막야야되요!!
저 나이 한참좋을땐데 죽기싫어용>

광우병 2008-05-04 14:12:34
광우병..
여러분 힘냅시다..
광우병 걸리지 않게 몸조리 잘들하세요..에휴 국민이 뭔 잘못이래..ㅡ,ㅡ
이동욱말 다 맞는것같음..ㅡㅡ
아 존나시러
미국수입막아야지 대통령은 뭐 한대??안그려?

이재환 2008-05-04 00:24:30
미친소수입(광우병)
정말...요즘은또이명박욕하면,붙잡혀죽는다더군요?정말 어떡해야할지 속으로만 답답하구 거의대부분이 소로만드는음식이라 뭘먹어야할지 여러가지로 고민만되구...정말 속이답답해서 국민모두 힘들고,괴롭습니다...그리고 미친소쇠고기수입5월1~5월3일에 미친소수입한다고합니다...여러분 거의 우리들이 먹는 대부분의 음식들이 소로만든 식품,제품이니 먹지말구,사지도 마세요!자기건강,생명은 자기자신이 지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