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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G 서비스 종료 관련 A to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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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G 서비스 종료 관련 A to Z
  • 유성용 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11.11.24 10: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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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23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사의 2G 서비스 폐지 승인을 의결한 것과 관련 3G로 전환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제반 공지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2G 서비스 종료에 따른 불편을 겪지 않도록 3G 전환 지원프로그램을 연장함과 동시에 3G 임대폰 무료 제공(7일), 2G 번호 보관 서비스(6개월) 등 다양한 보호방안을 운영할 방침이다.

KT 관계자는 "방통위의 이번 심결은 국민들에게 양질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국내 IT산업의 동반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이루고자 하는 정책적 의지를 보여준 결정"이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어 "KT는 공지 기간 종료 후 LTE 서비스를 시작해 2012년까지 1조3천억원을 투자하는 등 차세대 네트워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2G 서비스 종료 관련 Q&A
 
Q 정확한 서비스 종료시점과 LTE 서비스 개시 시기는?


A -대고객 공지기간 종료 후 12월 8일 0시 부로 2G 서비스 종료 (전국)
   -2G 서비스가 종료되면 바로 LTE 서비스 개시가 가능하며 별도로 안내 예정

Q 미전환 고객은 언제까지 전환이 가능한지? 전환 혜택의 내용은?

A 미전환 고객에 대해서는 서비스 종료 후에도 2G 전화번호를 6개월간 보존할 계획이며, 고객 희망 시 언제라도 2G 번호로 자사 및 타사 3G로의 전환이 가능함. 이 기간 동안에는 자사 3G로 전환 시 지원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단말 특가 제공 및 요금 할인 프로모션 적용 등)

Q 해지나 전환을 하지 않는 고객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A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당장 통신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해짐. 이에 대비해 해당 고객이 자사 또는 타사 전환을 결정할 수 있는 기간 동안 3G폰을 무료로 임대해 드릴 계획
- 3G 임대폰으로 신규개통후 제공(기존의 2G 번호는 별도 보관하므로, 다른 번호 사용)  
- 무료 제공 사항 : 국내통화료에 대해 7일간 무료 제공(데이터 및 국제통화료는 과금 되며, 무료 제공기간 종료 시 자동으로 수발신 정지상태가 됨)
- 신청방법 : M&S 직영매장(전국 150여개점), 지사 및 플라자에서 간단한 신청서 작성
- 임대 단말기 미반납 시 단말 대금 부과됨(5만원)
- 임대 단말기 운영기간 : 망 종료일로부터 30일까지

Q 2G 번호 보관 서비스는 어떤 내용인지? 2G 번호는 언제까지 쓸 수 있는 건지?

A - 2G 서비스 종료 시 미 전환 고객 전원에 대해 시스템에서 자동 적용
  - 번호 보관 기간 : 서비스 종료 시점 + 6개월(180일) 간. (단, 군 입대 및 해외 장기 체류자 등은 2년간 번호 보관)
  - 자사 및 타사 번호 구분 없이 동일 적용
  - 보관번호 이용절차 : 고객요청 → 개통상태로 변경(7일간) → 자사 전환 또는 타사로 번호 이동 → 기존 번호 지속 사용.(단 7일간 전환하지 않을 경우 다시 번호 보관 상태로 전환)

Q  해지 후 타사 전환고객에게도 종전과 같이 혜택이 제공되는지?

A 해지에 따른 해지지원금 제공은 2G 서비스 종료 시까지 해지한 고객(타사전환 포함)까지만 적용되며, 서비스 종료 후 해지한 고객은 지원 대상이 아님. 단, 해지지원금 지급 신청은 서비스 종료일 이후 60일까지 가능

Q 해지지원금 제도의 구체적인 내용 및 신청 절차는?

A -지급대상 : 종료 선언일(3월 28일) 이후 일반해지 또는 번호 이동 해지한 고객
                  (단, 직권해지, 모젠, 사물통신기기 대개체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
  - 별정가입자는 2G서비스 폐지계획 접수일(9월19일) 이후 해지한 고객
  - 운영방안 : 서비스 종료일 이후 6개월간 신청 접수한 고객에게 지급
  - 지원내용 : 기본 40,000원(단말 반납시 추가 33,000원 지원) 단, 선불가입자는 단말 반납여부와 관계없이 10,000원

Q 01X에서 010으로 번호 변경 시 고객 편의서비스 제공 방안은?

A  01X 번호표시 서비스 및 번호변경 알림 문자 서비스 제공


[01X 번호표시 서비스]
- 대상 : 2G 01X에서 3G 010 번호로 전환한 고객
- 내용 : 기존에 사용했던 01X 번호(011, 016, 017, 018, 019)로 발신번호를 표시해 주는 부가 서비스(전환시점부터 3년간, 무료제공)
 [번호변경 알림 문자 서비스]
- 대상 : 2G 01X 에서 3G 010 번호로 전환한 고객(무료제공)
- 사용방법 : 올레 사이트에 접속하여 올레 메모리에 저장된 지인의 번호를 선택하고 변경된 번호를 입력하여 전송
- 발송가능건수 : 3달간 총 3,000건(1회 발송 시 500건까지 가능)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유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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