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부지급' 민원 41%, 가장 많아...삼성화재 민원관리 양호 신의료 분야·자동차 사고 중심 갈등 심화 2025년 상반기 민원이 가장 많이 제기된 유통 부문은 중고플랫폼에서 분쟁이 급증했다. 또한 사기성 짙은 해외직구 사이트가 기승을 부려 소비자 피해가 속출했다. 배달앱, 편의점 등... [보험금 X파일] 허리 신경성형술 받고 입원했는데 보험금 안 나와...'과잉진료'로 부지급 속출 [보험금 X파일] 발달지연 아동 민간 치료 보험금 0원, 주의해야 병력 다 고지했는데 고지의무 위반?...설계사의 누락·축소로 계약 해지 날벼락
[따뜻한 경영] 독거노인들에 'AI스피커' 지원하는 SK하이닉스 [주간IPO] 에스투더블유 공모주 청약…명인제약 수요예측 시작 출범 6개월 NC AI, 엔씨소프트 19개 자회사 중 영업익 상위권 에스티팜, 올리고 CDMO 초격차 전략 가동...제2올리고동 증설로 생산능력 2배↑ [민원평가-편의점] 고객응대 등 ‘서비스 민원’ 50% 넘어...이마트24, 민원 점유율 최저 [민원평가-택배] 배송 지연·분실 민원 37% 최다…서비스 30% 넘어 개선 시급
[소비자민원백서] 집안에서 휴대전화 먹통...위약금 없이 해지될까? 삼성-LG전자, 독일 ‘IFA 2025’서 AI 홈 맞대결...미래 일상 선보여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기한 연장 안 해..."깊게 검토했지만 수락 어려워"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 사과...“해킹사고 전액 보상 약속” 냉장고 문고리 하나 떨어졌는데 문 교체...부품 모듈화 수리비 '폭탄' [따뜻한 경영] ‘낡은 옷이 새 책상’...유니클로, 폐의류로 양육시설 개선
[소비자민원평가-대형마트] 품질·서비스에 민원 70% 이상 집중...비계 삼겹살, 썩은 과일 불만 이어져 [소비자민원평가-렌탈] 정기점검 건너뛰기 일쑤...불완전판매·서비스 민원 50% 육박 [민원평가-생명보험] 불완전판매·보험금지급 민원 65%...종신보험 분쟁 다발 [소비자의눈]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 까맣게 타고 이물질까지 GS건설 허윤홍 대표, "안전관리 문제점 하나하나 되짚을 것" 천덕꾸러기 된 모바일 상품권...치킨·카페 등 주문 막고 할인도 제외 SM그룹 2세 소유 나진, 에이치엔이앤씨 내부거래 없이 외형 확장 모색 [데이터&뉴스] SBI저축은행 직원1인당 생산성 7억원, 한국투자 3.8억 원 롯데건설 눈독 들인 개포우성4차 재건축, 현대·GS건설 뒤늦게 뛰어들어 파마리서치, 의료기기 '리쥬란' 브랜드로 화장품 사업도 '쑥쑥' 한화오션, 올해 신규 특허 등록만 315건…선박·해양 친환경기술 개발 잰걸음 위메이드, 소송가액 1703억 게임사 중 최대...NHN도 1094억, 27건 소송중
[민원평가-여행·항공·숙박] 민원 10건 중 6건 '아고다'...취소·환불 불가에 민원 몰려 [민원평가-가전] 품질·AS에 불만 63% 쏟아져…삼성·LG전자 민원관리 ‘우수’ [민원평가-식음료] 벌레·비닐·금속·곰팡이까지...이물질·변질 피해 60% 육박 [소비자의눈] '100% 닭다리살로 만든' 닭강정이라더니 가슴살 로봇청소기 보안 지적에…에코백스·드리미 “기준 준수·강화 조치” 이찬진 금감원장 "롯데카드 침해사고, 부정사용 발생시 피해액 전액 보상" 상담원 연결, ARS·AI 뒤에 꼭꼭 숨어...비용과 시간은 소비자 몫 갤럭시 Z폴드7 도장 벗겨지는 현상 소비자들 '시끌'...비정품 충전기 탓? [따뜻한 경영] KT그룹, ‘빨간밥차’로 전국 누비며 무료급식 지원 저축은행 신용대출 막히자 차담보대출 늘어나...SBI·OK저축 최대 1억 자사주 비중 낮춰가는 미래에셋...대신·신영증권은 '계획 없어'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 체제서 핵심 연구인력 14명→25명 확대
[민원평가-건설] 하자·계약보다 더 심각한 '서비스' 부실…불만 폭발 [민원평가-자동차] 수리비 과다청구·수리 지연 등 AS에 민원 집중 ‘롯데카드’ 내부 서버 해킹 사고..“고객 정보 유출 아직 확인 안 돼” 국산차 5사 8월 판매량 62만6159대, 1.2%↑...베스트셀링카는 ‘아반떼’ 이찬진 금감원장 "삼성생명 회계 처리 이슈, 원칙에 충실한 방향으로 해결"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 손보사 1위는 DB손보...생보사는 ABL생명 '톱' ‘NUMA’ 출범...현대차·기아, AI·자율주행 기반 이동성 혁신 앞장 SK하이닉스 설비·R&D 투자, 삼성전자·TSMC 절반 수준 그쳐 불완전판매·고객센터 무책임에 50% 이상…SK텔레콤 민원 급증 [단독] 연세유업 직영몰서 주문한 우유 40일 넘게 못 받아...책임 '핑퐁' [상품백서]빔프로젝터 뭐가 좋을까…삼성 ‘터치·게임’ vs. LG ‘고화질’ 강점 지방은행에도 뒤처진 증권사 디폴트옵션...미래에셋증권만 체면치레 HD한국조선해양, 특허 건수 1년 반 새 40% '쑥'...친환경 기술 확보 [민원평가-이커머스] 썩은 식품·파손품도 반품 거절...환불·교환 민원 32% [소비자의눈] 유명 프랜차이즈 빵집 '곰팡이 케이크' 먹고 밤새 설사 '방수'믿고 수영하다 스마트워치 침수...무상수리 '하늘의 별따기' SK그룹 4번째 퀀텀 점프 이끌 'SK AI 데이터센터 울산' 기공식 개최 카드사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 1위 우리카드, 이자감면액 삼성카드 가장 많아 은행권 금인권 수용률 1위 농협은행...신한은행, 이자감면액 가장 많아 삼성전자서비스, 모바일센터 평일 예약 내달부터 9곳→23곳 확대 기사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