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객만족도조사는 중국질량협회 전국고객위원회(中国质量协会全国用户委员会)가 주관하며 매년 중국 산업의 전체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농업, 공업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실시된다.
이 중 자동차 부문 고객만족도(CACSI :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결과는 중국 주요 28개 도시 고객들에게 차량성능, 연비를 포함한 품질 만족도 및 서비스에 이르는 종합적인 평가로서 그 권위를 인정받아 중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올해 자동차 부문 중국 고객만족도조사에서는 26개 메이커 75개 차종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으며 중형차 부문에서 현대차 위에둥(悅動, 중국형 아반떼)이 100점 만점 기준으로 80점을 획득해 1위(10~15만 위안 급)를, 기아차 쎄라토가 79점으로 1위(5~10만 위안 급)를 기록했다.
작년 현대차 위에둥의 신차 부문 2위에 이어 이번에는 기아차 포르테가 2009년 신차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해 2년 연속 신차부문에서 최상위권을 석권했다.
SUV 부문에서도 현대차 투싼이 80점으로 1위, 기아차 스포티지가 79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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