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李대통령"한미FTA,양국에 큰 경제적 이익 줄 것"
상태바
李대통령"한미FTA,양국에 큰 경제적 이익 줄 것"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12.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국과 미국 양국이 자유무역협정(FTA) 추가협의를 통해 최종 합의를 도출한 것과 관련, "한미 FTA는 양국에게 큰 경제적 이익을 가져올 것이고, 한미 동맹 관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독한 `한미 FTA 협의 타결 관련 발표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번 합의를 토대로 조속히 양국 입법부의 비준 동의가 이뤄져서 오랫동안 지연돼온 한미 FTA가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의는 양국의 이익을 서로 균형있게 반영하여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한미 FTA 비준과 발효를 위해 양국이 서로 수용 가능한 대안을 찾고자 지혜를 모아 함께 협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또 "FTA가 발효되면 한국은 미국, EU(유럽연합), ASEAN(동남아국가연합)과 인도 등 세계 3대 경제권과 모두 FTA를 체결한 세계 유일의 나라가 될 것"이라며 "한미 FTA로 우리의 수출은 크게 신장될 것이며 우리 경제는 다시 한번 질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국 정부는 협상 대표의 공식 보고를 받은 뒤 5일 오전중 추가협의 내용을 동시 발표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