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인기 건배사로 꼽힌 ‘너나잘해’ ‘변사또’, 무슨 의미?
상태바
인기 건배사로 꼽힌 ‘너나잘해’ ‘변사또’, 무슨 의미?
  • 이경주 기자 yesmankj@naver.com
  • 승인 2012.12.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년회 시즌 가장 인기가 높은 건배사는 '너나잘해'인 것으로 조사됐다. '너나잘해'는 너와 나의 잘 나가는 새해를 위해라는 의미다.

하이트진로 음료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송년이벤트로 소비자 1만여명으로부터 응모한 건배사에 대한 결과를 23일 밝혔다.

29건으로 1위를 차지한 ‘너나잘해’에 이어 변사또(변함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대로 마음먹은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장이면 1억원이 된다),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로라도 웃자),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내용별로는 희망과 행운기원이 31%로 가장 많았고 좋은 인간관계(14%), 건전음주(11%) 등 강조하는 내용이 뒤를 이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