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CEO 20여 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동빈 회장은 이날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에 들러 롯데와 글로벌 경쟁사들의 제품과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눴다.
롯데그룹은 새로운 마케팅 변화와 흐름에 맞춰 대응하기 위해 이번 포럼의 주제를 ‘시프트(SHIFT)’로 정했다. 롯데 관계자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와 시대에 대응하며 변화의 흐름을 읽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SHIFT하기 위해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경영컨설팅회사 AT커니(AT Kearney)의 폴 로디시나 명예회장이 참석해 ‘불확실한 시대의 선도(Leading in Uncertain Times)’를 주제로 정치, 사회, 문화, 소비자 등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고 초복잡성 시대의 전략적 Shift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올해 롯데마케팅 대상에는 지난해 4월 클라우드 맥주를 출시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맥주 시장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롯데주류가 선정됐다.
이날 신 회장은 마케팅 포럼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하며 격려하고 워킹맘 수기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했다.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해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했으며, 수상작들은 롯데가 10월에 출간하는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수록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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