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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제품 차별화로 매트리스 렌탈 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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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제품 차별화로 매트리스 렌탈 시장 ‘선도’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09.02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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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김동현)가 매트리스 렌탈 시장 내 선두 지위 굳히기에 나섰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시도를 통해 월 1만여 대에 달하는 매트리스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 분야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다. 관리 계정 수는 2016년 1분기 기준 27만6천 개에 이른다.

지난 2011년 11월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 관리해주는 ‘매트리스 맞춤 케어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웨이의 매트리스 렌탈 사업은 월 2~4만 원으로 고가의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청소 및 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전문가를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점을 바탕으로 급성장했다.

[사진자료1]_매트리스_케어_서비스_시연.jpg
▲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코웨이의 제품 차별화도 사업 성장세에 한몫을 했다. 코웨이는 2013년, 매트리스 상단부 탑퍼의 분리가 가능하고, 천연 아로마향의 ‘케어가드’를 에어홀에 장착한 매트리스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에는 이러한 사항을 업그레이드 했다. 렌탈 기간 중 일정 기간을 사용하면 탑퍼를 알아서 교체해줄 뿐만 아니라 몸에 맞는 경도의 탑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코웨이는 매트리스 렌탈 사업의 단점으로 꼽혔던 제품을 직접 체험하거나 내 몸에 맞는지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오토매칭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오토매칭 서비스는 고객의 수면습관, 체형, 체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오토매칭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총 512개의 센서가 내장된 이동식 전문 체형ㆍ체압 분석장비를 이용해 진행된다. 모바일을 통한 선자세 체형 측정, 수면 습관 확인과 함께 센서 패드로 어깨, 가슴, 요추, 엉덩이 등 몸의 부분별 체압을 정밀하게 분석한 뒤 고객들에게 최적의 매트리스를 매칭해준다.

코웨이는 지난 15일 매트리스 신제품 3종을 내놓기도 했다.

새롭게 출시한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3종’(CMK-PR01, CMQ-PR01, CMSS-PR01)은 메모리폼과 스프링의 장점이 결합된 제품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숙면의 질을 제공한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차별성을 내세운 '맞춤 매트리스', ‘위생 강화’를 비롯한 ‘토탈 슬립 케어’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해 매트리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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