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캐나다구스 80% 할인 판매하는 공식 사이트라고?...사기 주의
상태바
캐나다구스 80% 할인 판매하는 공식 사이트라고?...사기 주의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11.2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 성남시 정자동에 사는 김 모(여)씨는 캐나다구스 공식 온라인스토어로 알고 패딩을 구매했다가 낭패를 봤다. 100만 원대의 패딩을 80%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이었지만 '캐나다구스 한국 공식 온라인스토어'로 표기하고 있어 문제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결제승인 후 가맹사로 '중국' 국적이 뜨면서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다고. 이후 주문 내역도 확인할 수 없어 환불 요청 메일을 보냈지만 어떠한 답도 받지 못했다. 김 씨는 "제품을 받는다고 해도 가품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느냐"며 "환불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라고 망연자실했다.

명품 패딩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한 사기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기가 높은 명품 패딩의 한국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표방해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도 최근 명품 패딩 캐나다구스를 80% 할인 판매한다는 광고를 보고 구매한 소비자가 피해를 당한 사례가 접수됐다.

지나치게 낮은 가격대의 경우 의심을 하기 마련이지만 25일부터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맞물리다보니 소비자들이 쉽게 현혹될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100만 원대의 고가에 판매되는 캐나다구스를  20~30만 원대로 할인받아  여러 벌을 구매한 소비자도 있었다. 문제가 된 도메인 주소는 www.parkakr.com 이다. 해당 쇼핑몰은 중국에 서버를 두고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구스2.jpg
▲ 캐나다구스 사기 의심 사이트(위쪽)와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 메인 화면.

이 업체는 주문 확인 내역을 확인할 수 없으며 환불 요청에도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캐나다구스의 한국 공식 온라인스토어(http://canadagoose.co.kr)는 단 한 곳이며 국내에 독점 수입해 유통하는 코넥스솔루션이운영하고 있다.

사기의심 사이트에서 결제를 마친 경우, 배송 전이라면 카드사로 결제 이의제기를 요청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사가 해외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판매자에게 대금을 회수해 소비자에게 환급하는 방식이다.

다만 해외에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카드사와 연락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애로사항이 있다면 100% 환불을 장담하기는 어렵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