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섬, 캐주얼‧프리미엄 라인 출시...“K패션 대표 브랜드로”
상태바
한섬, 캐주얼‧프리미엄 라인 출시...“K패션 대표 브랜드로”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11.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SYSTEM)’을 K패션 대표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브랜드 라인 확장에 나선다.

한섬은 오는 30일부터 시스템 내 캐주얼 라인 ‘시스템2-윈터’ 와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을 백화점과 더한섬닷컴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스템’을 메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서는 캐주얼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고객대를 겨냥한 상품 개발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한섬 관계자는 “상반기 ‘시스템2’ 라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 비중이 기존 시스템 대비해 5% 포인트 높게 나올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영세대를 포함한 신규 고객 유치 차원에서 겨울용 ‘시스템2 -윈터’ 라인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섬_시스템2_윈터.jpg
‘시스템2’ 라인은 타이포그래피, 슬로건 등 디자인과 스포티한 소재를 적용해 스트리트룩·빈티지룩·밀리터리룩·스쿨룩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제시한 게 특징이다. 판매 가격대는 기존 시스템 대비 10~15% 낮게 책정했다.

또 프리미엄 라인 ‘시스템0’도 함께 선보인다. 캐시미어·라쿤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코트 및 니트와 같은 겨울 시즌 아이템을 출시했다. 이들 상품은 기존 시스템 동일 아이템 대비 평균 15~20% 높게 책정됐다.

한섬은 올해 ‘시스템2’와 ‘시스템0’을 기존 시스템 매장에 각각 10%의 비중을 기준으로, 상권별로 탄력적으로 운영해 차별화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20~25%까지 상품 구성 비중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한섬 관계자는 “패스트 패션에 지치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통하는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