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가상현실 크리에이터' 체험학습 운영
상태바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가상현실 크리에이터' 체험학습 운영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11.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1일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학습 ‘내가 만드는 VR세상, VR 크리에이터(이하 VR크리에이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직접 VR기기 제작부터 VR콘텐츠를 기획하고 구현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만든 VR세상을 체험해볼 수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의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1회 4시간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VR 이론 수업, VR 종이 키트를 활용한 VR기기 제작, 최신 VR 콘텐츠 체험, VR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접 만든 가상 세계에 대한 시연 및 토론 등으로 이뤄진다.

VR콘텐츠 제작 수업은 웹 기반 가상현실 제작 도구인 코스페이시스(CoSpaces)를 활용한다. 코스페이시스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VR 교육이 처음인 초등학생들도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원.jpg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15명 미만의 소수 정예로 진행한다.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고브이알(GoVR)의 임정훈 팀장이 강의하며, 아이들이 개별 랩탑 컴퓨터를 이용해 VR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이번 체험학습 출시를 기념해 12월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 신청자에게 참가비를 약 20% 할인해준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이번 ‘VR 크리에이터’ 체험학습은 아이들이 VR과 관련된 하드웨어적 요소와 소프트웨어적 요소를 동시에 경험하며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