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가로수길 '핫플' 방문하고 키츠네 '스웻셔츠' 받자
상태바
가로수길 '핫플' 방문하고 키츠네 '스웻셔츠' 받자
  • 한태임 기자 tae@csnews.co.kr
  • 승인 2018.11.2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때 ‘패피’들의 집결지였던 가로수길이 오랜 정체를 뒤로하고 변화를 꾀하고 있어 관심이 모인다. 패션에 국한됐던 기존의 분위기에서 벗어나 최근 라이프스타일이나 F&B 등 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매장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골목에 위치한 작지만 특색 있는 매장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오감을 자극하는 F&B, 삶의 방식까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공통 관심사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드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등 새로운 것을 경험코자 하는 밀레니얼·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새롭게 뜨고 있는 가로수길에서 독특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름하야 패션 파이브 스탬프 이벤트(Fashion5 Stamp Event)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최근 가로수길에 오픈한 브랜드 매장을 알리는 동시에 미래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코자 11월 9일부터 12월 2일까지 가로수길에 입성한 핫플레이스 5곳을 방문하고 확인 도장을 찍으면 메종키츠네 스웻셔츠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매장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e)’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 ▲미국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Brooks Running)’ ▲10 꼬르소 꼬모 아울렛 ‘마가찌니’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 등 5곳이다. 

23420_23726_547.jpg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각 매장에 별도로 구성된 스탬프존에서 스타일맵을 받아 방문 확인 도장을 찍으면 된다. 스타일맵에 도장 5개를 모두 찍고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 2층 ‘인디펜던트커피’에서 스크래치 카드를 받아 긁으면 바로 경품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경품으로는 메종키츠네 스웻셔츠(10명), 브룩스 러닝화(10명), 그라니트 디퓨저(20명), 삼성물산 패션부문 상품권(3만원권 30명/1만원권 230명) 등이다.

또 해당 매장에서 3개의 확인 도장만 받아도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 2층 ‘인디펜던트커피’에서 아메리카노 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경품 당첨자는 스크래치 카드를 지참해 해당 경품 브랜드 매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ma.jpg
▲ 메종 키츠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이벤트가 진행되는 매장은 독특한 인테리어로 방문객에게 볼거리나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는 매장 입구에 고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대나무숲을 연출했다.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는 골목 안 가정집을 개조하는 방식으로 ‘집’이라는 친숙한 공간에서 몰입적 쇼핑이 가능토록 디자인했다. 미국 러닝 브랜드 ‘브룩스러닝’은 러너들의 건강을 고려해 콤부차/샐러드 등을 파는 ‘브룩스라운지’를 운영한다.

‘에잇세컨즈’는 리뉴얼을 통해 매장 2층에 카페와 함께 테라스를 조성해 고객들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ma2.jpg
▲ 브룩스 러닝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손광섭 마케팅 담당 상무는 “최근 변신에 성공한 가로수길에 밀레니얼·Z세대의 유입이 지속되는 가운데 한 차별화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경험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을 타겟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매장 뿐 아니라 상품·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한태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