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투자네비' 출시 기념.. 투자지원금 제공 이벤트
상태바
NH투자증권 '투자네비' 출시 기념.. 투자지원금 제공 이벤트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0.10.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MTS(QV, NAMUH)에서 가입 가능한 펀드 추천 솔루션 ‘투자네비’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투자네비는 펀드를 처음 투자하는 투자자도 쉽게 펀드 투자가 가능하도록 펀드를 추천해주는 투자 솔루션이다. 기존 펀드 투자 시에는 펀드명을 미리 알고있어야 투자가 가능했지만 투자네비는 NH투자증권의 하우스뷰가 담긴 QV포트폴리오 편입 펀드의 과거 기준가를 활용해 위험 대비 수익률이 높은 펀드를 추천해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기존 펀드 데이터는 시장상황에 따라 변화가 큰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3년 등의 수익률 데이터만을 제공해 객관적인 펀드 성과를 보여주기 어려워 기존에 제공되던 과거의 펀드수익률을 참고해서 펀드를 가입했다가 기대에 못 미치는 수익률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투자네비는 평균수익률 및 원금손실확률이라는 새로운 객관적 투자지표를 제시하는데 지금까지의 단순 과거 펀드수익률에 비해서 경우의 수를 감소시켜 기대수익률과 실수익률의 오차범위를 크게 줄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투자네비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투자네비를 통해 펀드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투자지원금 5000원을 제공하며 이용후기를 남긴 고객 중 30명을 선정해 투자지원금 2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 관계자는 “펀드 투자 초보자들도 쉽게 펀드를 가입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 해당 솔루션의 핵심”이라며 “향후 가입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 및 상품 카테고리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