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코로나로 카드사 연말 이벤트도 바뀌었다...항공·숙박→구독·경품
상태바
코로나로 카드사 연말 이벤트도 바뀌었다...항공·숙박→구독·경품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12.21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사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연말 비대면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예전 연말이면 항공권 숙박 오프라인 쇼핑 관련 이벤트가 풍성하게 펼쳐졌으나 올해는  ▶무이자 할부 ▶포인트 지급 ▶홈트레이닝 구독 ▶인플루언서 협업 ▶경품 추첨 등 비대면으로 모두 바뀌었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로 외출활동이 불가해져 급증하고 있는 '홈트족'을 겨냥한 할인 혜택에 포커스를 맞췄다.

젝시믹스, 안다르, 프립 등 홈트레이닝및 취미생활 관련 업체와 제휴를 통해 12월 한 달간 온라인 강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젝시믹스·안다르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최대 5만 원까지 15% 쿠폰 할인을 적용하며 ▷프립에서 3만 원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라이브 쇼핑몰'로 상품 판매를 기획했다. 위메프와의 제휴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는 비디오 스트리밍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가 교류하고 주문할 수 있는 상품 판매 생방송이다.

오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유튜브 인플루언서 '밥굽남'이 출연해 훈제돼지막창, 제주식 통목살, 곱창전골 등을 판매한다. 방송 당일 하나카드로 구매 한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다음해 1월 29일 하나머니를 일괄 적립해준다.

특정 온라인몰에서 물건 구매시 고가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눈에 띈다.

롯데카드와 삼성카드는 각각 롯데그룹사·롯데카드 쇼핑몰, SSG닷컴과 연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 다만 롯데카드는 10만 원마다, 삼성카드는 40만 원마다 응모권을 증정해 참가 금액 단위가 다르다. 삼성카드 경우 참여고객 모두에게 '참가상' 명목의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카드의 ‘롤라 경품대잔치’는 18개 롯데그룹사와 롯데카드 쇼핑몰에서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다. 

결제금액 누적 10만 원마다 응모권인 ‘롤라볼’ 1볼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1등 1억원 한도 롤라 백지카드(1명), 2등 다이아몬드 2캐럿(5명), 3등 골드 바 100돈(10명), 4등 TV(15명), 5등 명품 가방(20명), 롤라상 현금 100만원(100명) 등 고가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의 경우 SSG닷컴에서 이용 누적 금액에 따라 응모횟수를 차등 적용하며 40만 원 이상이면 1회, 80만 원 이상이면 2회, 120만 원 이상이면 4회만큼 자동 응모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테슬라 모델3를 제공하고 2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공차 블랙밀크티 펄 모바일 쿠폰 각 1개씩을 지급한다. 참여고객 모두에게는 신세계몰 해피바이러스 전용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당일 서울 시내에 눈이 오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있다.

KB국민카드는 크리스마스 당일 눈이 오는 여부에 따라 혜택을 적용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체크카드 캐시백’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월 한 달간 기업·프리패스·BC카드를 제외한 KB국민체크카드로 30만 원 이상 이용시 50명을 추첨해 이용금액의 100%를 캐시백 제공한다. 50명 추가 추첨을 통해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서울에 눈이오면 최대 50만 원까지 크리스마스 당일 체크카드 사용 금액 100%를 캐시백해준다.

연말 시즌 소비가 늘어나는 점은 감안해 무이자 할부 지원에 나선 카드사도 있다.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계 경제에 지출이 많아지는 연말로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12월 한 달간 3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맹점마다 무이자할부 적용여부가 달랐지만 이벤트 기간에는 모든 신한카드 국내, 해외 가맹점이 무이자할부 적용이 가능해진다.

신한카드 소지 고객은 법인과 BC카드를 제외한 신한 신용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할부를 적용하면 자동으로 무이자 처리된다. 이외에도 백화점, 온라인 쇼핑, 면세점, 학원, 손해보험, 가전 관련 가맹점에서는 2~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며 종합병원과 여행, 세금 납부 등은 2~5개월까지 적용된다.

현대카드는 쇼핑 혜택에 집중했다.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선물 쇼핑 혜택'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가전, 숙박 관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 쇼핑에서는 ▶쿠팡 기획전 행사 상품 최대 25% 할인 ▶네이버페이·GS샵·CJ몰 5% 할인 ▶현대H몰 모바일 최대 7% 할인 등을 제공하며 ▶하이마트 최대 50만 원 할인 ▶삼성 디지털프라자 결제시 캐시백·삼성전자 포인트 제공 ▶LG전자 베스트샵, 전자랜드 할부 결제시 최대 30만 원 캐시백 등 가전 관련 혜택도 준비했다.

숙박 부문에서는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 8%할인 ▶부킹닷컴 최대 10% 캐시백 ▶아고다 국내숙소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업 관계자는"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이벤트는 엄두를 낼 수 없다 그나마 온라인 관련 혜택과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재미난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라며 "침체된 경기 분위기 만큼 활력을 되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