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
상태바
DL이앤씨,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1.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가 클라우드 방식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술 적용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RPA는 반복·정형화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술이다.

DL이앤씨는 RPA 로봇의 이름을 ‘디노’라고 지었다. DL Innovation을 줄인 말로 직원이 혁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다.

현재 디노는 최신 법규 변동사항 모니터링, 원자재 시황자료 수집, 협력업체 근황 뉴스 업데이트, 온라인 최저가 모니터링, 전표 발행 등을 처리하고 있다.

디노의 업무량을 사람 기준으로 환산하면 연간 1만 시간에 달한다. DL이앤씨는 디노를 현장 업무에도 빠르게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디노가 전사적으로 8만 시간의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DL이앤씨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디지털 혁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스마트 건설을 구현하는 한편, 최신 IT 기술과 첨단 건설 공법을 결합해 업무 효율성과 원가혁신, 생산성을 한 번에 잡겠다는 것이다.

DL이앤씨는 설계, 상품개발, 마케팅, 원가, 공정, 안전관리 등 전 분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DL이앤씨 IT기획팀 황문창 부장은 “RPA를 포함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