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WCG, 플레이 폰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결과 공개
상태바
WCG, 플레이 폰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결과 공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2.0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CG(대표 서태건)는 'WCG 플레이 폰트(WCG Play Font)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결과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WCG 플레이 폰트는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의 다양화를 위해 WCG가 자체 제작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전세계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WCG는 폰트 출시를 기념해 '게임의 즐거움, 게임을 통한 세계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WCG 플레이 폰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약 10개 국에서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일러스트, 3D 영상, 웹툰, 쥬얼리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출품했다.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되는 최우수상에는 인도네시아의 알리프 숄리힌(Alif Sholihin) 참가자의 일러스트 'Game for All'이 선정됐다. 

게임이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서로를 응원하며 행복을 나누고 세계를 연결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나이와 국가, 성별을 초월해 게임을 통해 세계가 연결된다는 메시지를 따뜻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모전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일러스트 'Game for All'
공모전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일러스트 'Game for All'

우수상(상금 200만 원)에는 한국의 권재환 참가자가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을 상대로 플레이어가 역전승을 거두는 순간을 시각화한 일러스트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가 선정됐다.
 
공모전 우수상으로 선정된 일러스트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공모전 우수상으로 선정된 일러스트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한국의 서아름누리 참가자는 게임으로 세상 사람들이 연결되는 내용을 그린 웹툰 'REAL'로 SNS 특별상(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공모전 SNS 특별상으로 선정된 'REAL'
공모전 SNS 특별상으로 선정된 'REAL'

WCG 서태건 대표는 "WCG 플레이 폰트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게임과 e스포츠 컨텐츠를 더욱 유려하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도록 제작했다. WCG는 이스포츠 페스티벌 외에도 전세계인이 게임을 통해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찾으며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CG 플레이 폰트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수상작 및 후보작들은 WCG 홈페이지와 공식 SNS 계정, 인스타그램 해시태그(#wcgplayfon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CG 플레이 폰트는 영문 5종(Enjoy, Exciting, Friendly, Festival, Festival Pop)과 이모티콘 1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WC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