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법학회·소비자단체협의회·공정위, 공동학술대회 개최...소비자분쟁 동향 살핀다
상태바
소비자법학회·소비자단체협의회·공정위, 공동학술대회 개최...소비자분쟁 동향 살핀다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2.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법학회·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공정거래위원회가 24일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서울 YWCA 명동본부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해 소비자분쟁관련 동향과 향후 정책 등을 짚어보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 후원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이병준 한국소비자법학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주경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경순 회장이 환영사를 맡는다. 진행순서는 총 2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변웅재 자율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이 ‘2020년 소비자 분쟁조정 동향’을 주제로 발표하며 신지혜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와 박신숙 경상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어 서종희 건국대학교 교수가 ‘2020년 소비자법 판례 동향’을 주제로 발표하며 황원재 계명대학교 교수,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총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첫 세션 마지막 발표자는 김주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처장으로 ‘2020년 소비자운동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주제에 대한 토론자로는 이은영 전북대학교 교구, 김도년 한국소비자원 책임연구원이 나선다. 사회는 신영수 경북재 교수가 맡는다.

두 번째 세션에선 김세준 경기대학교 교수가 2020년 소비자법 연구 동향을, 고형석 선문대학교 교수가 2020년 소비자법 정책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정혜련 경찰대학교 교수, 백대용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석동수 공정거래위원회 과장이 나선다. 사회는 강정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