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생명,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있어도 가입 가능한 '초간편든든플러스종신보험' 출시
상태바
삼성생명,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있어도 가입 가능한 '초간편든든플러스종신보험' 출시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1.05.1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이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한 '초간편든든플러스종신보험(이하 초간편종신)'을 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존 간편종신보험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을 한 경우에 고객이 보험사에 고지해야 했으나 초간편종신은 ▲최근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소견 ▲5년 내 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으로 인한 진단·수술·입원 이력만 없다면 가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을 했거나 5년 내 만성신장질환으로 입원해 투석을 받은 적이 있다면 기존 간편보험은 가입이 불가능했지만 이 상품은 가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초간편종신은 주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며 가입한도는 최대 10억 원이다. 또한 특약을 통해 유병력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진단을 보장하며 총 11종의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진단, 입원, 수술 등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삼성생명 측은 밝혔다.

이 밖에도 초간편종신은 보험료 납입기간이 지난 후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가입 연령은 주보험 기준 만 3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보험기간은 종신이다. 

특약은 3년 또는 15년 단위로 갱신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다만 갱신시 보험나이증가 및 기초율 등의 변동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초간편종신은 고령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사회적 현상을 반영해 기존 간편종신보험에도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됐다”며 “사망 뿐 아니라 3대 질병 진단·수술 보장을 원하는 유병자 고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