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추석 연휴엔 무슨 게임할까…게임업계 집콕유저 공략 만반의 채비
상태바
추석 연휴엔 무슨 게임할까…게임업계 집콕유저 공략 만반의 채비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9.19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업계가 긴 추석 연휴를 맞아 송편, 토끼, 달, 복주머니, 한복 등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로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넥슨은 V4,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M,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운터사이드 등의 모바일 게임에서 명절 이벤트를 연다. V4는 20일부터 열흘간 전설 등급의 탈것, 18일부터 닷새간 소환수 등 시즌 한정 아이템을 제공한다. 리펠의 해제 단검과 전설 등급 엘튼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신규 던전 크리티아스를 추가했으며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을 다음 달 21일까지 선보인다. 유저 협동으로 도깨비를 처치하는 뚝딱뚝딱 대작전, 버프 효과를 받는 도깨비 석상의 축복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6일부터 미션 달성 시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하고 있다. 아홉 번째 신규 시즌 님프를 오픈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18일부터 게임 접속, 멀티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개별 미션 수행 시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는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까지 진행하는 출근체크 이벤트와 달 교환소 이벤트를 마련했다.
 

▲(왼쪽 위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연, 카운터사이드
▲(왼쪽 위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연, 카운터사이드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2, 모두의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페이트/그랜드 오더(페그오) 등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는 오는 29일까지 미션 완료 시 버프 효과를 주는 송편·떡 아이템과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한다. 또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게임 접속 시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서버 이전 상품도 선보인다. 세븐나이츠2도 24일까지 지도 소모 또는 파티 레이드 시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송편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두의마블은 진화 루디로 미션 진행 시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아이템을 얻는 이벤트를, 페그오는 특별 영상 조회수 1만 건 돌파 시 성정석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페그오는 국내 서비스 1400일을 기념해 오는 20일 게임 접속 시 성정석 10개를 지급하며 특별 퀘스트 진행 시 '페그오 메모리즈 II'를 증정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소울2(블소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등에서 명절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M과 리니지2M, 블소2는 이달 이벤트 던전을 각각 열고 몬스터를 처치한 유저들에게 다량의 경험치와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트릭스터M은 별희의 한가위 선물박스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프로야구 H3과 H2는 송편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블레이드&소울2(왼쪽)와 트릭스터M
▲블레이드&소울2(왼쪽)와 트릭스터M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를 추가하고 클래식 모드 기능을 추가·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란겔 맵의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에 한해 셀 매트릭스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 함께하면 더 풍성한 치킨 파티, 달토끼 교환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갤럭시 메신저 세트, 달토끼 테두리 등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지난 15일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지난 15일 에일리언 하자드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2021(컴프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컴프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접속 시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SNS에서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선물한다.

야구 모바일 게임인 컴프야는 오는 26일까지 접속 시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며 미션 수행 시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프매도 미션 달성 시 아이템을 선물받는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최고 등급인 몬스터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월드 플리퍼, 가디언 테일즈, 달빛조각사 등에서 한가위 이벤트로 아이템, 게임재화 등을 선물한다. 특히 오딘은 다음 달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열고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몬스터 복토끼 처치 시 추가 보상을 받는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추석 이벤트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오딘 추석 이벤트 이미지
CJ ENM은 추석을 앞두고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하국대적, 벽수귀 등 6종의 얼티밋 고스트가 추가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배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택틱스,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서 추석 이벤트를 연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오는 28일까지 레어 아이템, 입장식, 야채전 재료 등을 지급하는 밀리의 야채전과 달토끼 낙원 던전 이벤트, 달토끼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게임 접속 시 카우링 조각을 지급하며 오는 22일까지 모험 보상이 3배 증가한다. 라그나로크M은 프레이 코인, 반짝이는 룬스톤 등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서는 다음 달 3일까지 모은 LABYRINTH 알파벳 아이템 50개를 최상급 장비상자와 카프라 엽서, 카프라 브로치, 어둠의 결정체, 별의 결정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에서 출시 300일과 추석을 기념해 만월의 축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출석 이벤트와 수렵 이벤트를 통해 300일 기념 상자와 교환 아이템인 만월을 선물한다. 2주간 장비 제작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대성공 확률이 3배로 증가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재료 제작과 강화에 필요한 동전, 흑철 등 재료 소모도 반으로 줄었다.
 
▲미르4 만월의 축제
▲미르4 만월의 축제
게임빌은 추석을 앞두고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에서 파티 편성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운명 포인트를 활용해 파티 편성 메뉴에서 보유 영웅을 배치하고, 이를 콘텐츠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유저 편의성이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다음달 31일까지 룬 미션 달성 이벤트와 함께 이달 30일까지 추석 명절 콘셉트의 탭!탭!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글로벌
엔픽셀도 그랑사가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하고 한복을 테마로 한 코스튬 동방 나들이를 선보였다. 아이템과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특별 출석 이벤트와 업적 달성 시 장신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유나의 한가위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