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는 '제1회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열고 소비자를 위한 5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5대 핵심과제는 ▲소비자리스크 관리 거버넌스 체계 구축 ▲상품의 제조·선정 판매, 사후관리 전 과정에 걸친 위험관리체계 도입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상품 관리 기준 마련 ▲소비자리스크관리 점검 및 보고체계 수립 ▲소비자리스크 통할 관리체계 구축 등이다.
이를 통해 은행 측은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소비자리스크협의회 설치 및 운영 ▲직원자문단 설치 및 운영 ▲소비자리스크관리 지표 개발 ▲투자성 상품 및 제조회사 점검 가이드라인 수립 등을 통해 소비자가 직면하는 금융의 모든 단계에서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변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말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 보호를 위한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을 신설하고 법률 전문가인 이인영 그룹장을 신규 영입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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