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지난해 매출 21조2804억 원, 영업이익 2조7702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에 비해 매출은 42.3%, 영업이익은 410.2% 증가했다.
조 회장은 취임 이후 추진하고 있는 ‘C-Cube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요청에 즉각 대응하고 있다. C-Cube 프로젝트는 현장에서 수집한 정보를 디지털화 해 관리함과 동시에 고객 대응 프로세스다. 이를 위해 ‘고객(VOC)을 넘어 고객의 고객(VOCC), 경쟁사(VOCO)’의 목소리까지 경청한다.
현재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전 세계 62개 무역법인 및 사무소와 32개의 생산법인에서 수집된 고객의 목소리를 데이터베이스화 해 시장현황, 기술정보, 고객불만, 대응현황 등 고객의 VOC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하고 있다.
조 회장은 민첩한 대응을 위해 부서 간 소통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부서 간 기술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생산기술센터를 지난 2019년 설립했다.
생산기술센터는 생산과 설계가 서로 협업하고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곳으로 조 회장은 이를 통해 ‘직원소통-기술개선-탁월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고객만족-후진양성’의 선순환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효성은 올해 조현준 회장의 ‘고객중심 경영, 신뢰 받는 기업’ 경영방침을 중심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한층 더 집중하고 특유의 민첩함으로 성과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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