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풀무원, 그룹 통합몰 '#풀무원' 월 매출 역대 최고치 달성
상태바
풀무원, 그룹 통합몰 '#풀무원' 월 매출 역대 최고치 달성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5.2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해 8월 2일 론칭한 전사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샵풀무원)'의 올 3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최대 8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풀무원의 전신인 풀무원샵의 작년 3월 매출과 비교한 실적이다.

#풀무원은 월평균 3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신규회원과 기존 고객의 구매 빈도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259% 증가했고, 구매고객 수도 102% 증가했다.

풀무원 측은 "오픈 이래 편리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고객 이용률을 높인 결과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면서 "5월에는 창립 38주년 행사를 진행했고, 6월에는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이 예정된 만큼 역대급 실적 향상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풀무원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
▲풀무원 전사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
#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과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이 별도로 운영하던 소핑몰을 한데 모아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전사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하고 있다.

풀무원은 #풀무원 오픈 후 안정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 사이트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객 피드백을 수용해 이용자 만족도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자사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제공 중이다. '골라담아, 묶음할인'은 풀무원 제품을 테마별로 묶어 판매하는 서비스인데 할인 폭이 커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게 풀무원 측 설명이다.

이 외 제품들을 할인해주는 '오늘만, e가격' 서비스와 매월 발급되는 풀무원 브랜드별 쿠폰·장바구니 쿠폰, 경품 행사,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이 있다. 최근에는 가정의 달 기념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도 오픈했다.

#풀무원은 올해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공정경쟁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21년 인터넷쇼핑몰 평가 결과'에서 85.66점을 받아 식품몰 7곳 중 1위에 오르기도 했다. 2위는 마켓컬리(85.63점), 3위는 CJ더마켓(85.03점), 4위는 동원몰(84.26점), 5위는 오아시스마켓(84.13점)이다.

풀무원 최승은 온라인사업부장은 "샵풀무원은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해 계속해서 개선점을 찾고 다양한 기능을 지속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샵풀무원을 국내 대표 식품몰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