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첸,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전력 소형 밥솥 출시
상태바
쿠첸,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전력 소형 밥솥 출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03.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첸이 봄 시즌을 맞아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전력 소형 밥솥을 선보였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9년 538만명에서 2020년 689만 명으로 늘어났으며 2021년에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엔데믹 이후에도 캠핑족이 꾸준히 증가하며 국내 캠핑시장 규모도 6조 원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날씨가 점차 포근해지면서 봄 캠핑을 계획하는 캠핑족이 많아지자 보관 및 이동 편의성, 낮은 소비전력을 두루 갖춰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전력 소형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캠핑장에서는 텐트 하나당 소비전력이 600W(와트) 이하로 제한된 만큼 낮은 소비전력 제품에 대한 캠핑족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편이다.
 

▲쿠첸 3.5인용 '멜로우' 밥솥
▲쿠첸 3.5인용 '멜로우' 밥솥

쿠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캠핑 수요를 고려해 작지만 알찬 기능을 갖춘 소형밥솥 2종(머쉬룸‧멜로우)을 출시했다. 쿠첸 ‘머쉬룸’은 1.5인용 미니밥솥으로 캠핑에 적합한 밥솥이다.

제품 높이는 성인 여성 손 한 뼘 정도 수준이며 무게는 1.4kg로 가벼운 미니멀 제품으로 이동 및 휴대가 편리하다. 크기는 작지만 ▲냉동보관밥 ▲백미 ▲잡곡 ▲현미 총 4가지 필수 메뉴를 탑재해 캠핑장 등 외부에서도 취향에 맞는 밥 종류를 손쉽게 취사할 수 있다. 소비전력도 300W로 낮아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쿠첸 ‘멜로우’ 밥솥은 3.5인용이며, 아담한 사이즈에도 ▲백미 ▲잡곡 ▲현미 ▲백미쾌속 취사 메뉴는 물론 ▲건강죽 ▲영양찜 ▲이유식 기능까지 갖춰 밥만이 아니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멜로우’ 밥솥 또한 소비전력이 350W 수준으로 전력량이 제한된 캠핑장은 물론 어디에서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