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에스티,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상태바
동아에스티,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3.06.0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대표 김민영)가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았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에스티는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통과하며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박태환 동아에스티 품질보증실장(오른쪽)과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박태환 동아에스티 품질보증실장(오른쪽)과 윤수현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

동아에스티는 대표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하고 있다. 또 CCM 운영위원회, 임직원 CCM 역량 강화 프로그램, VOC(고객의소리)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VOC시스템을 강화해 다빈도 질문, 제품 관련 학술 자료, 주요 이슈 사항 등을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민원 접수 시 유관부서에 자동 공유돼 전사적 제품 품질 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병원 및 약국 보건의료전문가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찾아가는 CS제도’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해 조제 오류 방지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며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