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딜은 최저가 수준의 상품을 선보이는 G마켓의 데일리 특가딜 코너로 가격 경쟁력과 상품 경쟁력이 뛰어난 상품을 매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G마켓에서 고객 노출도가 가장 큰 공간을 사용하기 때문에 슈퍼딜을 진행한 상품은 평시 대비 매출 급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슈퍼딜을 이제 판매자가 직접 등록,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G마켓의 카테고리 매니저(CM)와 직접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상품을 선정했던 방법과 달리 이제는 G마켓의 판매 관리사이트(ESM PLUS)에서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다. G마켓의 특가딜 공간에 참여할 기회를 더 많은 판매고객에게 오픈한 것.
슈퍼딜 등록에 필요한 딜 이미지 제작도 무료로 지원한다. AI 자동 이미지 생성기술을 활용,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딜 이미지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현재 해당 상품의 최저가 현황을 알려주고 이커머스 가격 동향 및 최적의 딜 가격을 제안하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슈퍼딜 신청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슈퍼딜을 1회 이상 신청한 판매고객에게 제공하는 광고 지원 프로모션이다. 부가서비스 광고를 14일간 진행할 수 있는 e-머니를 1회 제공한다. 판매고객의 슈퍼딜 참여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22일부터 진행하는 G마켓 명절 빅프로모션인 설빅세일에도 좋은 가격의 상품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