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팡, 와우 멤버십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변경
상태바
쿠팡, 와우 멤버십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변경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4.04.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변경된 요금은 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으로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되며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하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5무(無)’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해 와우회원들은 ‘배달비 0원’으로 주문할 수 있다. 

쿠팡에 따르면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무료 서비스 외에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한 달에 3번만 로켓배송을 주문(3000원X3회=9000원)해도 월 요금 이상의 이득을 본다.

▲ 쿠팡 와우 멤버십의 혜택들
▲ 쿠팡 와우 멤버십의 혜택들
국내 주요 OTT 멤버십 서비스 월요금과 비교해 ‘반값’ 이하에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일부 OTT 멤버십의 월요금은 최대 1만7000원에 달한다. 반면 와우 멤버십은 하나의 멤버십으로 쇼핑부터 엔터테인먼트, 음식배달까지 모두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쿠팡의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올해 'SNL코리아', '하이드', '사랑 후에 오는 것들', '가족계획' 등 오리지널 작품들을 연중 꾸준히 공개 예정이다. 최근에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시리즈 '동조자'의 국내 독점 공개를 발표하기도 했다.

스포츠에서는 지난 3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 2024'에 이어 올 여름에는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구단이자 김민재 선수 소속 팀 바이에른 뮌헨을 창단 최초로 한국에 초청해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K리그, 라리가, 리그1, 덴마크 수페르리가, 잉글랜드 풋볼 리그 챔피언십과 같은 축구 리그부터 테니스와 포뮬러 원, ONE챔피언십 등 그간 국내에서 시청하기 어려웠던 종목 중계까지 제공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분데스리가도 전 경기 생중계 예정이다.

쿠팡은 도서산간과 인구감소 지역 등 ‘식료품 사막’ 환경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로켓배송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부터 3년간 신규 풀필먼트센터 확장과 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3조 이상을 투자한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이 지구상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이 놀랄 만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