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텍그룹 씨알케이, ‘서울카페쇼 2025’서 스마트 콜드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오텍그룹 씨알케이, ‘서울카페쇼 2025’서 스마트 콜드솔루션 선보여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11.1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텍그룹 계열사 씨알케이가 19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4회 서울카페쇼 2025'에 참가해 자사의 냉동·냉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씨알케이는 최근 강화된 위생 및 에너지 효율 기준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자연냉매 적용과 냉각 사이클 최적화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고위생 스테인리스 소재와 디지털 온도 제어 기술을 통해 식자재의 신선도 유지와 식품안전 수준을 높였다. 

또한 업소용 주방설비 전반에 IoT 기술을 접목해 매장 내 모든 장비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CRK SQUARE’ 플랫폼도 함께 선보인다.

▲'제24회 서울카페쇼 2025' 씨알케이 부스 전경
▲'제24회 서울카페쇼 2025' 씨알케이 부스 전경
이번 전시회에서 씨알케이는 내년 론칭 예정인 신제품 업소용 냉장고 34개의 모델 중 수직형 직접냉각, 간접냉각 냉장고 두 개 모델과 테이블형 직접냉각, 간접냉각 냉장고 두 개 모델을 먼저 공개한다.

해당 모델들은 국내 최초로 자연 냉매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디지털 제어방식으로 정교한 온도관리가 가능하다. 

씨알케이는 다양한 매장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직접 냉각방식과 간접 냉각방식 두 종류의 냉장고를 모두 론칭할 예정이다.

UV살균기능을 갖춘 제빙기도 선보인다. 씨알케이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얼음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급수 부분을 UV필터로 살균해 별도의 유지 보수 없이도 깨끗한 얼음을 생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페 및 베이커리 매장에 적합한 냉난방기기들도 함께 소개한다. 

천장형 에어컨과 스탠드형 모델 등 공간 활용성과 에너지 절감 성능을 고려한 제품을 함께 제안하며 주방설비에서 매장 내 냉난방기기까지 매장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서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업소용 주방설비, 냉난방기기와 함께 서비스를 통합하는 스마트 유지보수 통합 플랫폼 ‘CRK SQUARE’도 소개된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매장 내 냉장고, 쇼케이스, 제빙기, 에어컨 등 주요 장비를 IoT 기반으로 연동해 장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장비의 이상 징후를 자동 감지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AS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장비 수명 정보와 제품 매뉴얼, 유지보수 이력 등도 직관적으로 열람 가능하다.

씨알케이 관계자는 “2025년 서울카페쇼를 통해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매장 운영 전반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스마트 콜드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상업용 냉동기기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카페·베이커리 업계에서도 가장 신뢰받는 B2B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