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기준금리보다도 낮아...앞다퉈 낮춰 연 3.50% 보다 수익률 높은 상품 4개뿐 올 들어 은행들이 정기예금을 비롯한 수신상품 금리를 지속 내리면서 대부분의 1년 만기 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한국은행 기준금리(연 3.50%)를 밑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준금... 기준금리 11번 연속 3.50% 동결... "환율 변동성 확대·지정학적 리스크 지속" 인터넷은행 예금 금리 시중은행 차이없어...고객 충분히 확보, 금리 경쟁 불필요? '4% 금리' 은행 정기예금 실종...12월부터 금리 '뚝 뚝 뚝', 추가 인하 가능성도
생보사 사업비율 상승...하나생명 41.6% 최고 생명보험사들의 올해 1분기 사업비율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하나생명은 41.6%까지 치솟았고 자산규모가 큰 대형 생명보험사 중 한화생명도 30%를 넘어섰다. 보험사들은 보장성보험 ... 롯데백화점 점포 리뉴얼로 불황 넘는다...프리미엄화 추진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올해 대대적인 지방 점포 리뉴얼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서고 있다. 수도권 핵심 점포 리뉴얼을 통해 성과를 얻고 있는 만큼 올해는 지방 점포에 대규모 투... SK그룹 지배구조 핵심지표 15개 중 9.8개 준수...SKT 준수율 톱 SK그룹 계열사 3곳 중 2곳에서 지난해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 건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가장 많은 핵심지표를 준수한 반면 그룹 지주사인 SK(주)... LG그룹,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 LG이노텍 가장 높아 LG그룹 상장사들의 지난해 기업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이 10% 넘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룹 전체적으로 ‘감사기구’ 관련 준수율은 90% 이상을 기록했으나 ‘주주’와 ‘이사...
신세계그룹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 이마트 ‘톱’ [민원평가-치킨] 가맹점 불친절 등 서비스 불만 40% 육박 [민원평가-카드] 이용한도 축소 등 '서비스' 불만 47% [민원평가-화장품] 배송 등 서비스 불만 45%...LG생건 ‘우수’ [민원평가-생활가전] 수리 지연 등 AS에 불만 쇄도 최태원 SK그룹 회장 “심려 끼쳐 죄송...묵묵히 소임 다할 것” 삼성전자, 소비자 수리비 부담 낮추는 '폴더블폰 단품 수리' 확대 보험료 1년 유예 ‘민생안정특약’ 생색내기 그치나? 증권사 CMA 수익률 하락...지난달 말 0.05%p 인하 카카오, 계열사에서 챙기는 상표권 사용료 157억...카뱅이 절반 카드사 원화유동성비율 안정적...삼성·현대 400% 훌쩍 [르포] 토요타 철학 담긴 모토마치 공장..."장인정신으로 생산"
브랜드사용료 지급액 한화생명 501억 원 최고 [민원평가-홈쇼핑] 교환·환불, 품질에 불만 쏠려...GS샵 우수 [민원평가-대형가전] 에어컨·TV·냉장고 품질 불만 40% 차지 [민원평가-패션] 환불·교환 불만 43% 가장 높아...F&F '최우수' [민원평가-국산차] 부품 공급 지연 등 AS 불만 50% 육박 [민원평가-게임] 확률형 아이템·무고밴·서버관리 문제 다발 이복현 금감원장 "금투세 시행되면 투자자 이탈 우려" 차 사고로 수리 20일 걸리는데 보험사 대차료 보상은 3일뿐 해외게임사 ‘국내 대리인 지정’ 게임법 폐기...국내업체 역차별 어린이보험 가격지수 삼성화재 69% 최저, 가입자에 유리 생보사 신계약 CSM 삼성생명 압도적 1위, NH농협 '약진' LX그룹 현금 1조3000억, 26%↑...전기차 분야 M&A 노린다
토스증권 대형사 제치고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 4위 '약진' [민원평가-보안] '해지방어' 고질병...에스원 민원관리 '톱' [민원평가-대형마트] 품질·서비스 불만 70%...이마트 우수 [민원평가-패션플랫폼] 취소 수수료 등 ‘교환·환불’ 불만 50% [민원평가-패스트푸드] 이물질‧서비스 불만 60% 육박 [민원평가-안마의자] AS 불만 최다...바디프랜드 민원 관리 1위 SK하이닉스 "차세대 HBM 공급, 내년 계획까지 이미 논의 중“ 온라인몰 소비자 불만 '환불·교환' 가장 많아...쿠팡 민원관리 우수 '고리대금' 눈총 받던 전북은행의 반전, 서민대출 2위 체험형 직영매장 확대 속도 내는 코웨이...'비렉스' 키운다 한화투자증권, 베트남에서 리테일 집중...싱가포르선 IB투자 파마리서치, 매출 3000억 제약사 도약 눈앞...리쥬란이 효자 [민원평가-인뱅] 시스템 관련 불만 절반 웃돌아..토스뱅크 민원 최저 [민원평가-항공] 항공권 취소·변경 수수료 과다 불만 속출 [민원평가-편의점] 불친절 등 서비스 불만 50% 넘어...이마트24 선방 [민원평가-타이어] '품질·AS' 불만 60% 이상 집중...타이어뱅크 미흡 금융당국, 9월부터 주거용 오피스텔·빌라 담보대출 갈아타기 개시 안쓰는 휴대폰 2달 요금이 헉~26만원...자체 데이터 소모 요금 '주의' 에쓰오일, 기부금 대폭 늘리고 사회공헌 활동도 광폭 행보 네이버쇼핑 폭풍성장, 비결은 '프로젝트 꽃' 기사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