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소비자 불만 '환불·교환' 가장 많아...쿠팡 민원관리 우수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기만적 영업 행태 속출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 온라인몰, 반품 잦으면 블랙리스트 올리고 이용 제한...업체별 기준 아리송 온라인몰 주문하자마자 ‘상품 준비 중’ 바뀌어 취소 불가...취소 방어 장치? [소비자민원평가-이커머스] 교환·환불·취소 불만 40% 육박...쓱닷컴 관리 우수
파마리서치, 매출 3000억 제약사 도약 눈앞...리쥬란이 효자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김신규)가 올해 매출 3000억 원대 중견 제약사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주력 품목인 미용 의료기기 ‘리쥬란’ 수출이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파마리서치... [민원평가-인뱅] 시스템 관련 불만 절반 웃돌아..토스뱅크 민원 최저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 [민원평가-항공] 항공권 취소·변경 수수료 과다 불만 속출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 [민원평가-편의점] 불친절 등 서비스 불만 50% 넘어...이마트24 선방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
[민원평가-타이어] '품질·AS' 불만 60% 이상 집중...타이어뱅크 미흡 금융당국, 9월부터 주거용 오피스텔·빌라 담보대출 갈아타기 개시 안쓰는 휴대폰 2달 요금이 헉~26만원...자체 데이터 소모 요금 '주의' 에쓰오일, 기부금 대폭 늘리고 사회공헌 활동도 광폭 행보 네이버쇼핑 폭풍성장, 비결은 '프로젝트 꽃' 고려아연, 그린 에너지 기업으로 체질개선 광폭 행보 '실적 고전' 저축은행업계 '온투업'에 기대 만발 [민원평가-은행] 홍콩ELS 등 불만 많아...하나은행 민원점유율 최저 네오위즈, 10대 게임사 중 주가 하락 가장 가팔라 [민원평가-여행] 서비스 및 환불·취소 불만 절반 넘어 [민원평가-생보] 불완전판매 민원 45% 차지...푸본현대생명 탁월 [민원평가-택배] 분실·지연에 소비자 불만 집중...우체국택배 우수
키움증권, 국내 상장사 최초 밸류업 이행 계획 밝혀... 주주환원율 30% 이상 [단독] SK브로드밴드, 15년간 동결 IPTV 출동비 인상...인건비 영향 3만원 보험료 15년 지나자 17만원으로 껑충...실손보험료 폭탄 인상 인뱅 '사기이용계좌' 케이뱅크 급감하고, 토스뱅크는 급증 증권사 AI리포트 비교…미래에셋-투자심리 파악 vs. 한투-펀더멘털 확인 글로벌 경기 불황에 카드사 해외법인도 실적 악화 [소비자민원평가-렌탈] 방문 관리 누락·지연 등 서비스 민원 집중 [소비자민원평가-통신] 고객센터 오안내 등 '서비스' 불만 최다 [소비자민원평가-교육] '해지·환불' 민원 4년 연속 1위 [소비자민원평가-난방] 수리 지연 등 AS에 민원 40% 이상 집중 [소비자민원평가-가구] 소파·침대 꺼짐 등 '품질' 불만 가장 많아 알리, 짝퉁·배송지연 보상한다더니...쿠폰 미지급 등 여전
은행-증권 제휴점포 감소..."대형화 추진 중, 중요성 더 커져" [소소한 경영] 확률형 아이템 '실제 시행 정보' 보여주는 '넥슨 나우' 신일전자, 중국산 TV 7개월간 AS 끌더니 절차상 오류라고? 현대카드, 대출 늘렸는데도 연체율 최저...대손충당금 설정률 높여 [민원평가대상-증권] 미래에셋증권, 베테랑 직원들이 불완전판매 예방 [민원평가대상-숙박앱] 야놀자, 민원전담조직 24시간 대응 [민원평가대상-패션] 에프앤에프, 브랜드별 꼼꼼한 애프터서비스 [민원평가대상-패스트푸드] KFC, CS담당자가 밀착관리 금감원 "부동산PF 수수료 부과 관련 불합리 관행 확인" 무료 샘플 내세우며 건강식품 본품 함께 보내...박스 개봉 이유로 대금 청구 '기만 영업' 횡행 저축은행 가계신용대출 금리, SBI저축은행 14.65% '최저' 자동차 리콜 64% 급증...테슬라코리아는 46배 폭증 '최악' '디지털 금융 문턱 낮춰라'...은행들 소외층 위한 대안 마련 분주 정의선 현대차 회장, '수소사회 대전환'에 우직한 승부수 메리츠증권, 부동산PF 위기 속에도 건전성 지표 '이상무' [대기업집단 새얼굴/하이브] 내부거래 많은 비즈니스 제약 받을까? [민원평가대상-손보] NH농협손보, 권익보호위원회 통해 민원 예방 [민원평가대상-생보] 푸본현대생명, 불판 근절 등 6개 사항 실천 [민원평가대상-애슬레저룩] 젝시믹스, 체계화된 CS 해외도 인정 [민원평가대상-택배] 우체국소포, 인력·회선 증설로 민원 처리 속도 기사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