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예능프로 대본논란 "애초에 믿은 시청자가 바보!"
상태바
예능프로 대본논란 "애초에 믿은 시청자가 바보!"
  • 스포츠 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1.06 20:32
  • 댓글 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작가협회의 기관지인 '방송문예' 12월호에 SBS '패밀리가 떴다'의 대본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 측은 사실상 애드리브가 프로그램의100%를 차지한다고 해명했다.


이러한 논란과 관련해 네티즌들의 의견도 제각각이라 눈길을 끈다.


공개된 '패떴'의 대본은 3회 강골마을 편으로 출연진들의 대사는 물론, 구체적인 상황 설정들이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어 시청자들의 불신을 고조시켰다.


이에 대해 '패떴'제작진 측은 "대부분 출연진들이 자연스럽게 상황을 이끌어나간다. 대본은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일 뿐이고 애드리브가 프로그램의 10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캐릭터는 처음부터 설정된 것이 아니라 출연자들끼리의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발견됐고, 이것이 출연자들의 캐릭터로 굳혀졌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의 말대로 '리얼리티'를 표방하는 프로그램일지라도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는 '대본'은 존재한다.


하지만 이 같은 점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은 '리얼리티'라고 철썩 같이 믿고 있던터라 배신감이 크다는 의견이다.


한 네티즌은 “1박2일이 제일 리얼하다, 구례편 봤는데 대본하고 다르다. 달리기 복불복도 강호동 혼자 머슴된 것도 그렇다”며 1박 2일은 출연자들의 재치와 애드립으로 리얼하게 진행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반면 한 네티즌은 “어떤 리얼 프로그램이라도 대본은 다 있다. 패밀 리가 떴다든 무한도전이든 우리 결혼했어요든 대본이 다 있지만 녹화를 해가면서 리얼한 상황에서 돌발적으로 벌어지는 일들로 재미가 만들어지는거다. 리얼이라고 해서 아무것도 없이 무작정 연기자들이 주어진 상황만으로 연기했을 거라 기대했다면 시청자가 어리석은 거다”라며 중립적인 의견을 제기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본 2009-01-09 12:01:46
대본...
저도 대본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예요..
있든 없든 우리가 재미있어서 보는 건데...
그리고..,원래 그렇게 리얼이라고 따지고 본 것도 아니잖아요...

재미있으면된거지뭐 2009-01-07 22:49:05
대본있어도그만없어도그만
대본은,,,있어도그만 없어도그만아니예요?
우리가그걸보고 재미있으면 된거죠
솔직히 대본이있다!라고하기전까지는 다들 잘보고,웃고하셨을거아네여~?그니까 대본이있든없든간에 그프로그램을 보는 시청자로써
긍정적으로생각하고 봅시다.그렇게 생각을 못하시겠으면 그냥 보지마세요.그방법밖에없어요.그렇케 욕하면서 뭐하러봐요?

-_-;;; 2009-01-07 13:26:15
이건 도대체 무슨 논란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본 있는거 몰랐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왜 이렇게 더 한심하게 느껴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1-07 09:57:20
지네가 더 바보임
월래 모든 프로그램에는 다 대본있어요 어떻게 대본없이 해요? 중심소재와 주제가 있어야지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지 대본이 없다는게 더 이상함 별것도 안닌데 저렇게 호들갑떠니 정말 꼴깝이다... 쓸 내용도 없어서 꼬투리지 잡아서 지랄 하지마삼 ㅗ

이주현 2009-01-07 00:08:36
보지말던가ㅡㅡ
대본있어도 웃기는건 힘든건데 시청자들이 재밌게 보면 된거지
어차피 대본대로 따라하는건 아니잖아요.
그렇게 실망했으면 안보면 되지 전 대본있던말던 재밌으닌깐
됬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