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출시
  • 조창용 기자 creator20@csnews.co.kr
  • 승인 2009.01.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무선레이 기능이 확장된 컬러 레이저 프린트 복합기를 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29일 무선 랜 기능을 내장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무선 레이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무선 레이 시리즈는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15WK'와 무선 컬러 레이저 복합기 'CLX-3175WK' 2종으로, 세계 최소형을 자랑하는 '레이'의 콤팩트한 크기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무선 랜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최근 일반 가정에서도 여러 대의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이 널리 보급되고 있고 특히 노트PC나 넷북 등 무선 랜이 장착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무선' 환경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대응한 제품이다.

무선 레이 시리즈는 무선 랜이 내장된 노트PC 등에서 선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선 랜 공유기를 사용하면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도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프린트, 스캔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PC와 프린터·복합기를 연결하기 위한 복잡한 배선 과정이 필요 없으며, 이에 따른 제품의 배치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해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블랙 컬러에 고광택 소재로 테두리를 둘러 미려하며  일반 대화(50dBA)보다도 낮은 수준(45dBA)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성능 면에서도 레이저 프린터인 만큼 고품질의 출력이 가능하며, 파일 크기와 상관없이 흑백 분당 16매, 컬러 분당 4매의 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한다.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15WK'와 무선 컬러 레이저 복합기 'CLX-3175WK'의 가격은각각 28만 6000원대, 38만 6000원대.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용환 전무는 "이번에 출시한 무선 레이 시리즈 'CLP-315WK'와 'CLX-3175WK'는 소비자들의 '무선' 환경에 대한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에 출시되었던 '레이' 모델을 현재의 디지털 환경에 맞게 최적화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