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발레리나 박세은이 추천한 책, 성공을 위한 삶의 지침서 ‘마시멜로 이야기’
상태바
발레리나 박세은이 추천한 책, 성공을 위한 삶의 지침서 ‘마시멜로 이야기’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6.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립발레단 발레리나 박세은이에요. 제가 ‘ABTⅡ’에서 홀로 활동하고 있을 때 가장 힘이 되었던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마시멜로 이야기’에요. 이 책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교훈들이 담겨 있어요. 또한 우리가 어려움이 부딪쳤을 때 그것을 위기로 보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것을 말해주죠.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이 있었어요. ‘눈앞의 마시멜로를 즉시 먹어 치우지 마라. 더 많은 마시멜로를 먹을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라. 그 적당한 시기가 반드시 온다’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을 맞이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감동을 통해 설득하는 것이다’ 이 구절들은 아직도 뇌리에 깊게 남아 있어요.

전 ‘마시멜로 이야기’를 통해 세상 살아가는 법을 배웠어요. 그래서 좋은 구절이 있거나 가슴에 와 닿은 말은 항상 제 개인 홈페이지에 써놓기도 했답니다. 특히 발레를 하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책은 그 해답을 제시해줘요.

이 책을 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오늘 꼭 사셨으면 해요.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금방 읽으실 수 있어요.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마음속의 또 하나의 희망과 기쁨을 안겨드릴 겁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최고의 발레리나로 성장할 때까지 많이 지켜봐 주시구요. 발레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Tip.‘마시멜로 이야기’는 어떤 책일까?


‘마시멜로 이야기’는 그동안 우리가 잊고 살았던 ‘성공’에 대한 지혜로운 성찰을 담아낸 책이다. ‘인생에서 성공과 실패는 어린 아이가 눈앞에 있는 마시멜로 하나를 15분 동안 먹지 않고 참느냐 못 참느냐의 차이와 같다’ 이것은 바로 ‘마시멜로 이야기’의 핵심내용이다. 이런 단순한 줄거리를 주인공 ‘조나단’의 경험과 재미있는 우화를 통해 설득력 있게 구성했다. 특히 지난 2008년에는『마시멜로 이야기』1, 2권이, 정식 어린이판 동화 『꿈을 찾아 떠나는 마시멜로 이야기』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저자는 첫 번째 권에서 성공의 등식을 ‘목적+열정=행복한 목표달성’으로 설명했다면, 두 번째 권에서는 ‘목적+열정+실천=행복한 목표달성’이라고 했다.『꿈을 찾아 떠나는 마시멜로 이야기』에서는 이 두 가지 이야기의 핵심을 주인공 ‘조나단’과 ‘에릭’을 통해 전하고 있다.

[뉴스테이지= 정리_박하나 기자,사진 김고운기자,다음 블로그_서울비넷]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