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남양분유,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 인증 획득
상태바
남양분유,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 인증 획득
  • 윤주애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1.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유업은 카자흐스탄에 진출한지 6개월만에 분유업계 최초로 남양분유 제품에 대해 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의 공식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증 품목은 6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스타사이언스 골드 3,4단계’와 1세 이상의 유아를 위한 ‘스타키드 골드’ 등 총 3종이다.

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는 해당 제품들을 소아과, 산부인과 병원에 추천하고, 제품 포장 및 광고에 소아과 협회 로고사용을 허가한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대한산부인과학회로부터 남양분유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식인증을 받은 점이 해외바이어들에게 부각되면서 중앙아시아의 카자흐사탄에 한국분유를 최초로 수출하게 되었으며, 이번에 획득한 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 공식인증 또한 대한산부인과학회의 공식인증을 받은 점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의사협회가 특정 제품에 대해 공식인증을 해 줄 경우 그에 대해 무한책임을 져야 하는 만큼 품질에 대한 철저한 검증 없이는 좀처럼 인증을 해주지 않고 있음에도 진출한지 얼마 되지 않은 한국 분유제품에 대해 인증을 해준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슬레, 뉴트리샤 등 카자흐스탄에 기 진출해있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 중 어느 한 곳도 이 인증을 획득하지 못했다.

카자흐스탄 소아과의사협회의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제품에 대해 카자흐스탄 식품아카데미(KAN)의 검역을 거쳐 인증을 마쳐야 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