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 사로잡는 멀티 화장품이 대세!
상태바
소비자 사로잡는 멀티 화장품이 대세!
  • 박한나 기자 hn10sk@csnews.co.kr
  • 승인 2010.02.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업계가 작년에 이어 2010년 화장품 트렌드로 ‘멀티 화장품’이 대세일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다. 이에 대해 DHC는 불안한 고용과 경제 악화에 따른 가정 내 소비 위축, 연령과 성별을 초월한 크로스-오버(Cross-over) 제품의 인기몰이에 글루밍 화장품까지 합세한 까닭이라고 밝혔다.

소비 위축에 따른 소비자들의 심리 변화에 기업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흔히 ‘소비 지수’라는 경제지표로 소비 활동을 파악하는데, 사람의 소비 활동에 적게는 10%, 높게는 50%이상을 차지하는 ‘심리’부분이 작용한다고 한다. 따라서 자신의 만족치 못했던 소비 활동에 2배의 활력을 불어 넣어 줄 ‘멀티 제품’이 날개 돋친 듯 팔리는 것 또한 경제적 이치라는 분석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외선 차단제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고 그 위에 팩트로 피부를 커버했던 긴 작업이 이제는 간단히 ‘멀티 제품’ 베이스 하나로 해결되는 만큼 선호도가 높다.


또한, 멀티 기능 중 ‘자외선 차단’과 ‘보습’ 등 20~30대 민감한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는 똑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왔단 것이 특징이다.

2010년 주목할 만한 멀티 화장품을 소개한다.


DHC 라스팅 브라이트 컬러 베이스 컬러 컨트롤 + UV케어 + 스킨 케어 기능
산뜻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라이트 필링 효과가 있다. 플래티넘 나노 콜로이드, a-알부틴, 비타민 C유도체 등 미용 성분 배합했으며, 플래티넘 나노 입자의 라이트 파우더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녔다.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50 BB 베이스 자외선 차단 + 주름 개선 + 보정 효과
럭셔리 브랜드에서 최초로 탄생한 비비크림이다. 피부 색소 침착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12시간 동안 보호하며, 기미나 다크 스팟으로 고르지 못한 피부 결점까지도 가볍게 커버한다.


미샤 M 시그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 주름 개선 + 미백 + 자외선 차단
밀착력이 뛰어난 멀티 롤링 그라인딩 테크놀러지 기술을 활용ㅎ 무기자외선 차단 성분을 사용했다. 피부 천연 보습막 생성하는 스킨 리피드 성분 함유하고 있으며, 12시간 동안 화장 효과가 지속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