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K텔레콤, 8일부터 VoLTE 'HD보이스' 상용화
상태바
SK텔레콤, 8일부터 VoLTE 'HD보이스' 상용화
  • 강병훈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8.0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사장 하성민)은 LTE 망을 이용한 차세대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Voice' 서비스를 오는 8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HD Voice'는 3G 음성통화에 비해 2.2배 넓어진 주파수 대역폭을 처리할 수 있는 고음질 음성 코덱을 사용함으로써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HD급 음질을 제공한다.

또 통화연결 시간은 0.25초~2.5초 미만으로 3G 음성통화(평균 통화연결 시간 5초)에 비해 2배에서 최대 20배까지 연결 시간을 대폭 줄였다.

SK텔레콤은 3G 음성통화와 동일한 요율의 시간 단위 과금(1.8원/1초)으로 'HD Voice'를 제공해 'HD Voice'를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HD Voice'에 2G·3G 음성통화에서 제공되던 컬러링, 발신번호 표시, 착신 전환 등 총 56종의 주요 부가서비스(VAS)도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내일부터 'HD Voice'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S3 LTE가 판매되며, SK텔레콤은 상용화 전에 갤럭시S3 LTE를 구입한 고객도 'HD Voice'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달 중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출시되는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 HD Voice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