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유플러스, IPTV에 구글TV 결합한 'U+TV G'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IPTV에 구글TV 결합한 'U+TV G' 출시
  • 이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0.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구글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TV방송과 구글 TV가 융합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16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U+TV의 컨버지드 홈 서비스와 구글 TV를 하나로 묶은 ‘u+tv 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tv G는 전용 셋톱박스만 설치하면 TV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HD급 화질로 감상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영어교육 등 TV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TV채널, VOD, 유튜브, 웹, 구글플레이를 연계해 모든 콘텐츠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 서비스를 제공, TV 시청 중에도 모든 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다. 

NFC 터치한번으로 TV의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세컨드 TV', 스마트폰에 있는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1.2GHz의 듀얼코어 CPU가 장착된 셋톱박스에 구글 TV 최신버전이 탑재됐고 터치패드가 적용된 풀(Full) 쿼티 자판의 리모콘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tv G 출시에 맞춰 신규 인기 채널 8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골프, 영화 및 CNN, 디즈니를 포함한 총 119개(HD 78 채널)의 프리미엄 해외 채널을 제공한다. 요금은 월 9천900원(VAT별도/3년 약정기준)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주식 SC본부장은 “기존 IP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앞선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컨버지드 홈(Converged Home) 서비스 일등 사업자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