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NHN, '대선 특집 페이지' PC·모바일 오픈
상태바
NHN, '대선 특집 페이지' PC·모바일 오픈
  • 이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0.1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은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2012 대선 특집 페이지’를 PC와 모바일에 동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 대선 특집 페이지는 선거당일까지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뉴스와 SNS 동향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후보자 대결 및 투표/개표 현황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시시각각 변화하는 대선 정국을 인포그래픽을 통해 제공한다. 이슈 타임라인은 날짜별로 어떤 사건이 화제가 되었는지를 보여주고, 언론사별 여론조사 결과를 그래프로 제공, 각 후보자의 지지율 변화를 비교하며 확인할 수 있다.

여론 및 SNS 동향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모아서 보여 준다. ‘대선트렌드’에서는 ▲트위터에서 회자되는 키워드를 뽑은 ‘SNS 핫키워드’, ▲트위터에서 많이 인용된 뉴스를 순위별로 보여주는 ‘SNS인기뉴스’, ▲뉴스와 SNS에서 후보자 이름이 언급된 횟수로 집계한 후보자별 ‘미디어 점유율’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보여준다.

다음달 1일에는 후보자를 일대일로 비교해볼 수 있는 ‘대선빅매치’를 공개한다. 이용자가 선택한 두 대선 후보의 최근 지지율, SNS 점유율 및 경제·민생, 외교·안보 등 분야별 공약을 대결 형식으로 보여주고, 선거당일에는 실시간 투표율, 출구조사 결과 및 개표 현황 정보도 추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