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상품이나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법이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돼 있다면 사용자는 광고를 보고 모은 포인트를 음악 앱의 정기 감상권 아이템으로 무료 교환할 수 있다.
기존의 독립된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포인트팩토리의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애플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우선 출시하고,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