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유플러스 "광고보고 모은 포인트로 앱 상품 사요"
상태바
LG유플러스 "광고보고 모은 포인트로 앱 상품 사요"
  • 이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0.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애플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내에 탑재할 수 있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www.pointfactory.net)’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상품이나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법이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돼 있다면 사용자는 광고를 보고 모은 포인트를 음악 앱의 정기 감상권 아이템으로 무료 교환할 수 있다.

기존의 독립된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포인트팩토리의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애플OS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우선 출시하고,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