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윤여준 문재인 지지 연설 화제 "민주주의를 더 잘 실천할 지도자"
상태바
윤여준 문재인 지지 연설 화제 "민주주의를 더 잘 실천할 지도자"
  • 박기오기자 ko820@csnews.co.kr
  • 승인 2012.12.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인사로 한나라당 등에 몸담아온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의 TV 찬조연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윤 전 장관은 12일 밤 TV 찬조연설로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자신을 ‘합리적이건 개혁적이건 어쨌든 보수주의자’라고 소개한 윤 전 장관은 "민주화 세력의 반대 진영에 속해있으면서도 민주화 혜택은 누구보다 많이 누린 자신이 보기에 민주주의를 더 잘 실천하고 국민통합을 더 잘할 지도자는 문재인이라는 생각에 지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 전 장관은 문재인 후보와의 첫 만남을 언급하며 “문재인 후보는 “평생 반대진영에 있던 사람도 ‘같이 손잡고 가자’고 설득할 수 있는 민주적인 대통령감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한 윤 전 장관은 “문 후보는 처음 마주앉은 사람에게도 스스럼없이 자신의 마음을 열고 솔직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그런 지도자”라며 “또 문후보가 그 사람들(보좌진, 아랫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나 태도를 유심히 봤다. 그런데 아랫사람들한테도 아주 겸손했다. 인격적으로 대했다. 아, 이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국민들을 존중하겠구나. 국민들 앞에 겸손한 대통령이 되겠구나”라는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 후보에 대해 “민주적인 리더십을 가진 사람임에 틀림없다. 민주화운동을 해서가 아니다. 민주화 운동을 했던 분들 중에도 과거 권위주의에 길들여져 있던 분들 더러 있다”면서 “하지만 문재인 후보는 말과 행동과, 살아온 길이 일치한다. 이런 사람 참 드물다”고 강조했다.

윤 전 장관은 “국민들의 삶을 챙기는 생활정치의 시대에는 서로서로 다른 이해를 조정, 관리할 수 있는 민주적인 리더가 필요하다”며 “누가 더 민주적인 지도자인가. 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누가 더 적합한가”라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윤여준 / 사진-KBS)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