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홍초'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홍초'
  • 김미경기자 news111@csnews.co.kr
  • 승인 2013.08.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대표 명형섭) 청정원의 ‘홍초’는 국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는 대표 브랜드다.

지난 2005년 출시 당시 조미료로 여겼던 식초를 음용수로 개발한 획기적인 발상으로 큰 주목을 받으면서 이후 매년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왔다.

지난해 국내 음용식초 시장 규모는 약 1천억원 규모. 이 시장에서 홍초는 70% 점유율을 차지하며 후발주자들을 큰 격차로 제치고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처럼 홍초가 오랜 기간 인기를 끄는 이유는 시지 않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대표적인 웰빙초이기 때문.

식초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된다.

홍초는 식초를 기본으로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 혈액 순환에 좋은 복분자,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 등 천연 과실에 국산 벌꿀과 올리고당, 식이섬유를 함유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물이나 우유에 타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마실 수 있는 점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홍초는 음용식초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에 귀 기울여 항상 변화하는 건강음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지난 6월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 로고를 세련된 이미지로 개발하고 주원료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려 전체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변경했으며 원료로 비티민C와 구연산이 풍부한 허브식물 히비스커스를 추가해 기능성을 한층 더 높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