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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곳만평]여름철 에어컨 스트레스 피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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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곳만평]여름철 에어컨 스트레스 피하려면...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3.06.04 08: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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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에어컨을 비롯한 냉방기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매년 에어컨 관련 소비자 분쟁이 빈번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소비자고발센터 등에 접수된 에어컨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건수를 조사한 결과, 2011년 72건에 불과하던 제보가  지난해 무려 310건으로 4배이상 폭증했다.

유형별로는 제품 하자 141건(37%) 제조사의 무책임한 사후 관리 112건(29%) 환불 문제를 포함한 계약 관련 분쟁 82건(21%) 등이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도 더 긴 무더위가 예고되고 있는데다 각 제조사 별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 위니아만도, 캐리어, 센츄리 등) 에어컨 예약 판매량이 전년도에 비해 3배 이상 껑충 뛰고 있는 상황이어서 에어컨 관련 분쟁 또한 폭증할 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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