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26일 지난해 중국에 롯데망고주스 약 3천만 개(180ml캔 기준)를 수출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에 롯데망고주스를 수출한 이후 달성한 최대 판매량이며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한 수치다.
회사 측은 롯데망고주스의 성공 요인에 대해 망고 특유의 달콤한 맛과 함께 비타민A와 C, 섬유질 등이 풍부한 과일 본연의 장점, 중국 결혼 문화를 망고주스와 접목해 중국 20~30대 예비부부를 타깃으로 한 웨딩 마케팅이 잘 어우러진 결과로 분석했다.
중국의 결혼식에는 축복의 의미로 신랑, 신부가 하객들에게 ‘시탕(喜糖)’이라고 사탕, 초콜릿 등을 답례품으로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시장에서 롯데망고주스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올해에는 다른 성(省)으로 웨딩 마케팅을 더욱 확대하고 망고주스에 다른 과일 과즙을 혼합한 신제품 출시, 백화점 및 대형마트, 편의점 등 입점 점포 확대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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