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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리포트]고객만족도 5배 높인 한진택배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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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리포트]고객만족도 5배 높인 한진택배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뭐지?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11.02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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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서비스 정책인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가 택배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택배현장 서비스 항목을 세분화해 평가지표로 선정하고 대리점에서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올해 6월부터는 대리점에서 배송직원 대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고객친절도, 감사 및 칭찬 사례 등을 통해 마일리지가 적립되면 월급과 함께 현금화해 배송직원에게 지급된다. 이를 통해 근본적 해결과제였던 배송직원의 처우 개선과 소비자 만족 향상을 동시에 잡겠다는 방침이다.

한진택배 측은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시행 이후 총 650개 대리점의 85%가 마일리지를 부여받았으며,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도 제도 시행 이전보다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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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관계자는 "배송직원이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인만큼 기사 처우를 개선해 근본적인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최첨단 허브터미널 구축으로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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