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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SK네트웍스, 중국 여행사와 MOU · 신세계 이명희‧정용진, 청년희망펀드에 60억 기부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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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SK네트웍스, 중국 여행사와 MOU · 신세계 이명희‧정용진, 청년희망펀드에 60억 기부 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11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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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와 MOU 체결

SK네트웍스(대표 문종훈)가 중국 최대 규모의 여행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며 대규모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SK네트웍스는 11일 중국의 최대 국영 여행사인 중국국제여행사(CITS) 및 한국중국여행사(CTS)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네트웍스는 두 중국 대형 여행사들과 함께 각 사 주요 사업의 시장개척 및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중국 여행사들의 물적·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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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미경 SK네트웍스 면세사업본부장과 김성수 CTS 주한 대표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신세계 이명희‧정용진, 청년희망펀드에 사재 60억 기부

신세계그룹 이명희 회장과 정용진 부회장, 그룹 임원진이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청년희망펀드’에 총 100억 원을 기탁한다.

신세계그룹은 이회장과 정부회장이 본인의 사재에서 60억 원을 기부금으로 출연하고 그룹 임원진이 40억 원을 기부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명희 회장은 “‘기업이 곧 사람’이란 선대회장의 가르침에 따라 항상 인재양성과 사람에 대한 투자를 경영의 근간으로 여겼다”며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일자리를 늘려 사업보국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기 때문에 이번에 사재를 출연키로 했다”고 말했다.

정용진 부회장은 “신세계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물론 미래세대가 꿈과 열정을 갖고 ‘희망의 새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그룹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롯데, 청년창업 지원 ‘롯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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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은 11일 서울 잠실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에서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롯데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데이'를 개최했다.

롯데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설립 예정인 창업전문투자회사 ‘롯데 액셀러레이터(가칭)’와 국내 스타트업 업계 간의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계열사의 신사업‧투자 담당 임원, 벤처 캐피탈 관계자, 국내 30개 스타트업 대표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다.

롯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들을 계열사에 소개하는 한편, '롯데 액셀러레이터'가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들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쿠팡-대구시,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 설립 위한 투자협약

쿠팡(대표 김범석)은 11일 강남구 쿠팡 본사에서 김범석 쿠팡 대표이사,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은 대구광역시에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며 대구시 및 전기자동차 관련 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기화물차량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개발된 전기화물차는 쿠팡의 배송 작업에 시범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전력 소비를 절감하고,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에코 프랜들리'를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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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범석 쿠팡 대표(오른쪽)와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11일 오전 서울 삼성동 쿠팡 본사에서 ‘친환경 첨단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열어

NS홈쇼핑은 11월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판교사옥 내방객을 대상으로 '가래떡day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우리 쌀로 만든 1천111개의 가래떡 세트를 나누며, NS홈쇼핑의 설립 취지와 농업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NS홈쇼핑은 2001년 한국농수산방송으로 출범했다. 최근에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자체 온라인몰에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코너를 만들어 전국 각지의 쌀을 판매하고 있다. 
쌀 영양소의 86%가 들어있는 쌀눈만을 추출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으뜸쌀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쌀 가공 상품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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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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