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새마을금고, 국제비지니스대상 은상 ‧ 동부화재, 국가품질대상 ‧ 농협은행, ‘NH핀테크혁신센터’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새마을금고, 국제비지니스대상 은상 ‧ 동부화재, 국가품질대상 ‧ 농협은행, ‘NH핀테크혁신센터’ 外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1.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국제비지니스대상 출판 부분 은상

▲ 새마을금고중앙회 홍보책자.
새마을금고중앙회 홍보브로슈어가 2015 국제비지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이하 IBA)에서 출판 부분 은상을 수상했다.

IBA는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부문 국제대회로 매년 각국을 돌며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성장·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서 평가하고 시상한다.

중앙회에서 제작한 홍보브로슈어는 새마을금고의 비전과 성과를 알리는데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난해 동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금융소비자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 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화재, 금융권 최초 국가품질대상 수상

동부화재가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금융권 최초로 ‘국가품질대상(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품질대상은 품질경영 혁신활동을 통해 국가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금융업계뿐만 아니라 비제조분야인 서비스업을 통틀어 최초로 상을 받아 서비스 품질경쟁력의 우수성을 국가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동부화재는 설명했다.

김정남 사장은 이날 수상식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혁신과 활발한 해외시장 개척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보험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NH핀테크혁신센터’로 핀테크 선도 기업 '우뚝'

크기변환_NH핀테크혁신센터개소식1.JPG
▲ (현판 좌측부터)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현판부터 좌측으로 첫번째), 김주하 NH농협은행 은행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현판 우측).
NH농협은행(행장 김주하)이 19일 서대문구 충정로에 ‘NH핀테크혁신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NH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 금융위원회 고승범 상임위원, 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 한국SW산업협회 조현정 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및 기념 행사,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NH핀테크혁신센터는 금융권 최대 규모로서 핀테크기업에게 사업제휴부터 창업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종합 지원하게 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핀테크기업을 지원하고 그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핀테크 기업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0 <5 Nights II>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내년 1월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뮤지션들을 선정, 공연을 통해 그들을 소개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0 <5 Nights Ⅱ>’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회째를 맞는 이번 <5 Nights>는 더욱 다양하고 업그레이드 된 아티스트들의 릴레이 콘서트로 찾아온다. 내년 1월8일, 17일, 19일, 27일, 28일 총 5일간 서울 광장동에 있는 악스코리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드(Zedd), 네이스 루스(Nate Ruess) of 펀(Fun), 아담 램버트(Adam Lambert), 제임스 베이(James Bay), The 1975 등 총 5팀의 가수가 출연한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0 <5 Nights II>의 전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5일권 티켓은 33만 원(200매 한정)이며 각 공연을 개별적으로 즐길 수 있는 1일권 티켓은 11만 원이다.

현대카드 회원은 사전 예매를 통해 23일 낮 12시부터, 일반 고객은 24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와 예스24(ticket.yes24.com)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모든 티켓은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 혜택(1인 4매 한정)이 주어지며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은 M포인트로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다.

교보증권, 창립 66주년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크기변환_사랑의김장김치4인사진.jpg
▲ (왼쪽부터)김준재 OTC운용 차장, 김해준 사장, 이완석 파생금융사업부문장, 홍준형 OTC운용팀장.
교보증권(대표 김해준)은 증권업 최초 창립 66주년을 기념하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고자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창립일(11월22일) 주간부터 연말까지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은 2010년에 기획되어 ‘행복한 성장을 위한, 나눔과 Dream’ 주제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8일에는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김해준 대표이사 및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장김치 5톤을 정성껏 담가 서울노인복지센터, 성심모자원, 상록보육원, 은평노인종합복지관 등 16곳 지정복지단체에 전달했다.

김해준 사장은 “대한민국 1호 증권사인 교보증권은 행복한 꿈과 희망을 드리는 따뜻한 금융의 실천에서 시작한다”며 “정성을 모아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