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롯데닷컴, 도로명주소 활용 '국무총리상' · 롯데홈쇼핑, '롯데OneTV앱' 오픈 · GS25, 프리미엄김밥 등 출시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롯데닷컴, 도로명주소 활용 '국무총리상' · 롯데홈쇼핑, '롯데OneTV앱' 오픈 · GS25, 프리미엄김밥 등 출시外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2.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닷컴, ‘도로명주소 유공 기업 시상식’서 국무총리상 수상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12월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는 기업들의 도로명주소 활용 실태를 분석해 주소 전환율, 주문접수·배송처리, 업무처리 활용이 우수한 기업 총 16곳을 선정했다.

롯데닷컴은 상품 주문과정에서 도로명주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일찌감치 시스템을 도입하고 사내 업무처리 시 적극 활용해 도로명주소 안착에 힘써 온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월평균 100만 건의 물동량을 처리하고 있는 롯데닷컴의 도로명주소 전환율은 91.8%로 높은 편이다. 자사 홈페이지 및 외부공문, 계약서 등에도 100% 도로명 주소를 표기하고 있다.

1223-롯데닷컴.jpg
▲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오른쪽)가 23일 광화문 정부청사에서 열린 ‘도로명주소 유공 기업 시상식’에서 정재근 행정자치부 차관으로부터 국무총리상을 받고 있다.

롯데홈쇼핑, 홈쇼핑 최초 티커머스 전용 ‘롯데OneTV앱’ 오픈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23일 티커머스 채널 전용앱인 ‘롯데OneTV 앱’을 오픈했다.

1223-롯데앱.jpg
▲ 롯데홈쇼핑 ‘롯데OneTV앱’ 화면 이미지.
이를 통해 영상 시청부터 주문,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절차가 모바일로 한번에 가능하며 기존 TV 채널보다 조작이 쉽고 상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단순한 화면 구성과 간편한 결제 프로세스로 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40~50대 고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방송, 상품,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을 남길 수 있어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롯데OneTV 앱’ 출시를 기념해 1월31일까지 ‘롯데OneTV 앱’을 다운 받은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회 구매 시 적립금 5천 원, 3회 이상 구매 시 적립금 1만 원을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몬, 모바일 특화 패션 채널 ‘웨어웨어’런칭

티몬(대표 신현성)은 23일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의류와 잡화,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은 모바일 전용 패션 채널 ‘웨어웨어(www.wherewear.co.kr)’를 오픈했다.

‘웨어웨어’는 티몬앱 내에서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고품질의 패션 브랜드와 희소성 있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혹은 자체 패션 브랜드 등 티몬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이나, 셀럽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엄선된 제품들을 패션 전문 MD가 제안하고 있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는 달리 오프라인의 감각적인 브랜드 편집샵 컨셉으로 패션 매장을 둘러보듯 모바일 화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올해 서비스혁신, 고객만족, 브랜드가치 1위 등 ‘9관왕’

SK플래닛 11번가는 올 한해 차별화된 고객 신뢰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혁신 1위, 브랜드가치 1위 등 9관왕의 성과를 얻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몰 최초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위조품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서비스, 최저가 보상제 등 고객편의성을 높인 ‘신뢰’ 정책으로 고객만족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11번가는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 혁신상’을 3년 연속 1위 수상해 유통 트렌드를 선도하는 온라인몰로 인정받았다. 한국표준협회의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8년 연속 1위 및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고객만족도와 재이용의향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7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소비자웰빙지수도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오픈마켓 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등을 이어갔다. 브랜드가치 평가업체인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년 연속 대상 수상, ‘모바일마케팅 쇼핑부문 대상’ 수상 등 온라인몰 리딩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GS25, 신동엽 베를린 김밥, 컬러 버거 2종 출시

GS25는 23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프리미엄 김밥과 컬러푸드를 선보였다.

‘신동엽베를린김밥’은 직경 24mm의 고품질 소시지를 사용했으며 밥 양을 줄여 소시지의 맛과 풍미를 살렸다. 계란샐러드와 우엉, 당근 등의 채소를 더해 감칠맛은 극대화했다. 가격은 3천200원이다.

이와 함께 블랙푸드인 ‘블랙베이컨치즈버거’와 그린푸드인 ‘그린모짜렐라치즈버거’를 선보였다.

블랙베이컨치즈버거는 오징어먹물이 함유된 블랙번(빵)을 사용한 블랙푸드로, 흑초소스와 갈릭마요즈네소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맛과 향이 구현된 상품이다. 
30초 렌지업 시 윗부분에 토핑된 체다치즈가 살짝 녹으며 고소한 치즈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그린모짜렐라치즈버거’는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그린푸드다. 녹차성분이 함유된 그린번(빵)을 사용해 차별화된 색깔과 향을 느낄 수 있다.

1223-편의점.jpg
▲ GS25 신동엽베를린김밥 제품 이미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