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삼성전자, 에어컨ㆍ냉장고 신제품 출시ㆍ‘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돌풍ㆍLG전자, ‘포터블 스피커 360’ 출시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삼성전자, 에어컨ㆍ냉장고 신제품 출시ㆍ‘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돌풍ㆍLG전자, ‘포터블 스피커 360’ 출시 外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1.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2016년형 에어컨ㆍ냉장고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 바람 없는 ‘무풍에어컨 Q9500’ & 정온냉동 구현한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1).jpg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바람 없이도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 주는 ‘무풍냉방’ 기술을 적용한 삼성 ‘무풍에어컨 Q950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의 강한 찬 바람이 몸에 직접 닿아 불편하거나 건강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배려해 바람의 세기를 넘어 바람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한 결과 한 여름 동굴에 들어갔을 때의 시원함처럼 바람 없이도 시원한 삼성 ‘무풍에어컨 Q9500’을 완성했다.

▲가을ㆍ겨울에도 바람을 일으키지 않아 춥지 않은 ‘무풍청정’, ▲바람 없이 쾌적한 습도를 지켜주는 ‘무풍제습’, ▲무풍ㆍ냉방ㆍ제습ㆍ공기청정 등 운전모드를 알아서 전환하는 ‘스마트 쾌적’,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홈’ 등 삼성 에어컨만의 편리한 기능들이 적용됐다.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의 이번 신제품은 기존 냉장실에만 적용된 미세정온기술을 냉동실로 확대해 온도편차를 최소화한 ‘정온냉동’을 구현했다.

▲냉장실 벽면 메탈로 온도편차를 최소화 해주는 ‘메탈쿨링 커버’, ▲식재료와 맞닿는 선반을 감싼 ‘메탈쿨링 선반’, ▲육ㆍ어류 전문 보관실 ‘메탈쿨링 셰프 팬트리’, ▲기존보다 약 50% 빠르게 얼리는 ‘메탈쿨링 급속 냉동’, ▲냉기가 새지 않게 잡아주는 ‘메탈쿨링 도어’까지 ‘5단계 메탈쿨링’을 적용해 식재료 고유의 맛과 질감을 최대한 지켜준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한겨울에도 판매 돌풍
LGE_퓨리케어공기청정기생산라인_01-.jpg

LG전자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한겨울에도 판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로 늘었다. LG전자가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1월 판매량 중 가장 많다.

최근 전국을 강타한 한파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반면, 환기 등이 쉽지 않아 깨끗한 공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작년 10월 말 퓨리케어 브랜드 론칭 이후 판매 호조세가 한겨울까지 이어지고, 고객들도 공기청정기를 사계절 공기 가전으로 인식하면서, LG전자는 올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 보다 높여 잡았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 AS110WAW)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은 물론이고 실내 공기 상태를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는 편의성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청정이 잘 되고 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백만 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360’ 출시
포터블 스피커 출시00-.jpg

LG전자가 25일 디자인을 강화한 휴대용 스피커 신제품을 출시했다.

‘LG 포터블 스피커 360’(모델명: NP7860)은 원기둥 모양의 고급스러운 텀블러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 편리하다. 무게는 커피나 음료를 마실 때 사용하는 텀블러와 비슷한 약 600g이다. 기존의 사각형 모양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휴대 편의성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을 보는 것과 같은 즐거움까지 더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직관적인 감성을 더했다. 고객이 보온병의 뚜껑을 눌러서 열듯이 제품 윗부분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누르면 제품 본체에 감춰져 있던 스피커와 조작부가 위로 올라오도록 했다. 스피커 상단 테두리에는 은은한 조명과 깔끔한 터치식 조작 버튼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크기를 줄였지만 여행, 캠핑 등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A 플레이그라운드 체험 행사 실시
갤럭시 A 플레이그라운드 (1).jpg

삼성전자가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의 출시를 기념해 ‘A 플레이그라운드(A Playground)’ 소비자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갤럭시 A’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젊은층이 즐겨 찾는 복합문화공간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뷰티, 컬러, 재미를 테마로 구성된 각 공간에서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 A’의 강력한 카메라, 감각적인 디자인, 삼성 페이 등의 프리미엄 기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파티 분위기로 연출된 카메라 체험존에서는 셀카와 프로필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갤럭시 A’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체험 존도 구성했다.

또한 캐릭터 샵처럼 꾸며진 삼성 페이 체험존에서는 결제와 멤버십 적립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