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 · 현대차, 수퍼볼 최고의 광고 · 삼성전자, 'TV PLUS' 신규 서비스 개시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 · 현대차, 수퍼볼 최고의 광고 · 삼성전자, 'TV PLUS' 신규 서비스 개시 外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2.1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출시
·

세대 초월 경차 명가의 위용, 쉐보레 2016 더 넥스트 스파크_4.jpg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는 강렬한 레드 컬러를 적용, 한층 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한 더 넥스트 스파크 패션 에디션(Passion Edition)과 더불어 사양을 보강한 2016년형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하고, 세대를 뛰어넘는 경차 지존 스파크의 무한 존재감을 알리는 대대적인 프로모션 및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된 2016 더 넥스트 스파크의 슬로건을 『이런 경차는 처음이니까, 더 넥스트 스파크』로 정한 쉐보레는 새 슬로건과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 더 넥스트 스파크만의 세련된 디자인과 독특한 스타일, 경차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 편의사양 등 비교할 수 없는 우월한 상품성을 알려나갈 계획.

2016 더 넥스트 스파크의 가격(M/T기준)은 1.0L 가솔린 모델 1,015만원~1,309만원, 1.0L 가솔린 에코 모델 1,227만원~1,500만원이며, 새롭게 선보인 더 넥스트 패션(Passion) 에디션 모델은 1,271만원.

한편, 쉐보레는 2월 중 더 넥스트 스파크 구입시 생산일자 별로 6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의 현금 할인 또는 최대 36개월 전액 무이자 할부 및 1.9% 초저리 할부를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 '제네시스 광고'로 수퍼볼 최고의 광고 영예
160210 제네시스, 미국 수퍼볼 최고의 광고 영예(2).jpg

현대자동차가 경기만큼이나 전 세계 내로라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광고 경연장으로도 유명한 '수퍼볼'의 63편의 광고 대전에서 자동차 업계 최초이자, 非미국계 브랜드로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7일 진행된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수퍼볼'을 통해 내보낸 제네시스 광고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미국의 종합일간지 'USA투데이'가 결승전 후 인기투표를 통해 뽑는 이번 광고 선호도 조사(USA Today Super Bowl Ad Meter)에서 주력 모델인 '제네시스' 광고인 '첫 데이트(First Date)'편이 수퍼볼에서 방영된 63개 광고 중 6.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역대 '수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자동차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차는 이번 '수퍼볼'에서 내보낸 광고 4편 중 3편이 전체 광고 중 Top 6에 오르고, 자동차 부문으로는 1~3위를 휩쓰는 위업을 달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1989년 USA투데이가 광고 선호도를 조사한 이래 아멕스, 맥도날드, 펩시, 나이키, 버드와이저, 스니커즈, 도리토스 등 미국계 7개 브랜드의 독무대였던 '수퍼볼' 광고에서 非미국 브랜드로는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TV PLUS’ 신규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 ‘TV PLUS’ 신규 서비스로 볼거리 가득 (1).jpg

삼성전자가 한층 강화된 ‘TV 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이며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TV 플러스(TV PLUS)’는 스마트 TV 앱을 이용해 주문형 비디오(VOD)를 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TV 시청자를 위해 다양한 주문형 비디오를 TV 채널처럼 선택해서 볼 수 있게 만든 가상 채널 서비스다.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는 별도의 가입 절차나 앱 설치 없이 TV를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꽃보다 청춘 채널’,‘응답하라 1997 채널’과 같은 예능, 드라마,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33개 채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 스마트 TV 제품에서 제공해  왔던 ‘TV 플러스’ 서비스를 13년형, 14년형 제품까지 확대 제공하고 콘텐츠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13년형, 14년형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는 스마트허브 화면의 추천 앱 리스트에서 ‘TV 플러스’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고, SUHD TV와 15년형 스마트 TV사용자는 TV를 인터넷에 연결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TV 플러스’가 업데이트 된다.

‘LG G5’ 케이스 ‘퀵 커버’ 공개
G5_Quick Cover_01.jpg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LG G5’ 신제품 행사에 앞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케이스 ‘퀵 커버(Quick Cover)’를 공개했다.

‘퀵 커버’는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데 최적화한 전용 케이스다.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으로 시간, 문자 등을 수시로 확인하는 소비자 패턴을 고려한 기능이다.

사용자는 케이스를 닫고 별도 조작을 하지 않아도 ‘퀵 커버’ 창을 통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의 시간, 요일 등 기본정보는 물론 문자, SNS 등 알림 여부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G5’의 ‘퀵 커버’ 창 세로 길이를 ‘V10’ 대비 2배로 확장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등 케이스 창으로 보여주는 정보의 가독성을 높였다.

또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다. 이는 ‘G5’의 ‘퀵 커버’ 앞면 전체에 ‘케이스 터치 기능’을 적용한 덕분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